에픽게임즈, 프로 개발자 위한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 개최
상태바
에픽게임즈, 프로 개발자 위한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0.1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판교 경기혁신센터서 현업 개발자 수준에 맞춘 강연 진행…언리얼 엔진 4 개발 로드맵 등 공유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오는 26일 경기도 판교에서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Unreal Summit Premium)’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은 현업에서 개발에 몸담고 있는 전문 개발자들을 위한 언리얼 엔진 세미나로, 전문 개발자들을 위한 세미나인 만큼 일반 ‘언리얼 서밋’에 비해 그 강연의 수준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일반 ‘언리얼 서밋’이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었던 것에 비해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에는 현재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프로 개발자들만 참석할 수 있으며, 강연 역시 개발사가 많이 모여 있는 판교에서 개최된다.

강연은 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먼저 ‘언리얼 엔진 4 모바일 오픈월드 아트 콘텐츠 제작 및 최적화’ 시간에는 언리얼 엔진 4로 모바일 오픈월드를 위한 아트 콘텐츠 제작 시 월드 컴포지션과 랜드스케이프를 사용해 효과적으로 제작하는 방법 및 최적화에 대해 알아본다.

‘언리얼 엔진 4 셰이더, 더 깊이 이해하기’ 세션에서는 언리얼 엔진의 셰이더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글로벌 셰이더 플러그인 추가법 등 셰이더 생성부터 디버깅까지 셰이더 개발 프로세스 전반을 알아본다.

‘꼭 알아두어야 할 언리얼 엔진 4 모바일 기능 A-Z’ 강연은 팝업 다이얼로그 없는 버추얼 키보드 사용하기와 모바일 앱 사이즈 줄이기, 셰이더 컴파일로 인한 히치 줄이기 등 언리얼 엔진 4 모바일 개발에 필요한 기능을 깊이 있게 설명한다.

마지막 ‘언리얼 엔진 4 업데이트와 로드맵’ 시간에는 새로운 모바일 기능, 신규 플랫폼 등을 포함, 언리얼 엔진 4의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올해와 내년에 계획 중인 흥미로운 언리얼 엔진 4 개발 로드맵을 공유한다.

박성철 에픽게임즈코리아 대표는 “올해로 4년차에 접어든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은 해마다 참석자의 숫자가 급격히 증가했고 현업에 종사하는 개발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았다”면서 “올해 역시 실제 현업에서 꼭 필요한 내용들로 강연을 준비했으니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언리얼 서밋 홈페이지(http://www.unrealsummit.co.kr)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된다. 참가비는 1만5000원이며, 사전등록 참가자에게는 ‘언리얼 슬링백’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