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간호사 취업 등용문 유에스게이트, 필리핀 교육센터 개설
상태바
미국간호사 취업 등용문 유에스게이트, 필리핀 교육센터 개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2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간호사 취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의 간호사들이 이를 위한 준비를 하면서 어렵지 않게 미국에 정착한 사례를 찾을 수 있다. 그러나 단순한 일반 취업과 달리 미국 내 병원에서 필요로 하는 자격을 갖추기 위해 사전에 많은 준비를 하여야 함에도 체계적으로 어떤 준비를 하여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아 높아지고 있는 미국 취업에 대한 관심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간호사들이 준비에 대한 시작조차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렇게 미국 간호사 취업을 생각하고 있지만 막상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르는 많은 간호사들을 위해 미국간호사 면허취득부터 준비되지 않은 영어회화 교육 그리고 미국정착을 위해 필요한 비자취득을 위한 영어성적 확보까지 한번에 준비할 수 있는 간호사 취업교육을 위한 센터가 설립돼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004년부터 미국 간호사 취업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면서 수많은 성공적인 미국정착 사례를 만들어 내고 있는 간호사취업 전문 컨설턴트인 유에스게이트의 이영근 대표가 개설한 필리핀 바기오 소재 유에스게이트 트레이닝 센터가 바로 그것인데, 기존 국내에서 진행하는 취업준비의 단점을 보완하는 체계적인 취업준비 교육이 진행된다. 이영근 대표에게 교육센터의 특징을 알아보았다.

미국 간호사면허(Nclex)를 보유하고 있지 않고, 영어회화 능력이 많이 부족해도 현재 2년이상의 병원임상 근무를 하고 있는 간호사라면 누구나 교육을 통해 영어회화 준비로부터 미국간호사 면허취득 그리고 영주비자취득에 필요한 높은 영어성적 확보와 고용주 채용인터뷰 준비까지 확실하게 준비하여 모든 교육참여 간호사들이 성공적으로 뉴욕에서 간호사로 근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센터를 개설한 목적이라고 이영근 대표는 말한다.

미국 간호사 취업은 예전과 달리 계속적으로 자격기준이 강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부정확한 정보들과 전문성 없는 취업 멘토링으로 실패하는 정착사례들을 보면서 체계적인 준비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했다고 말하는 이영근 대표는 개인이 준비를 다하면 수동적으로 취업처를 찾아주는 기존의 취업방법에서 벗어나 한국 간호사 채용을 희망하는 고용주를 확보해 놓고, 미국 병원취업에 필요한 준비를 한다는 것은 비슷해 보이면서도 다른 접근법이라 말한다.

미국 간호사 취업준비에 소요되는 시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필요한 것들을 함축성 있게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관련수속 진행자와 교육 참가진행자간의 미국 출국에 소요되는 수속기간 또한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이제는 아무런 준비가 되지 않아 미국 간호사 취업에 대한 생각조차 하지 않았던 많은 간호사들에게 교육참여자들이 스스로가 중도에 포기하지 않는 한 수료 후 100%의 취업이 가능 하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이영근 대표는 강조하고 있다.

또한 왜 한국이 아닌 필리핀에 교육센터를 개설하였는지에 대한 물음에 대하여 이 대표는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한국에서 미국 병원 근무에 필요한 만큼의 영어회화능력 확보와 비자취득을 위한 이민국 요청 높은 영어성적 취득이 과연 병원 근무하면서 주어진 시간 내 확보가 가능할까요”라는 질문으로 답을 대신한다.

교육센터의 교육과정은 크게 영어관련 준비와 취업관련 준비로 나누어 지는데 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은 이미 정부기관 및 국내 대학교육기관등으로부터 영어교육 시스템의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Help English Language Program 교육시스템을 도입해 1:1 중심의 영어교육을 진행하여 효율성을 극대화 시켜 국내에서 얻어낼 수 없는 영어능력 향상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음이 필리핀에 교육센터를 개원한 이유라고 이 대표는 말한다.

이러한 교육센터를 활요하게 된다면 그 동안 미국 간호사 취업을 위한 준비가 되었거나, 아무런 준비가 되지 않은 국내의 간호사들 모두에게 미국 간호사 취업기회가 넓어지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간호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와 관련한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은 간호사들은 유에스게이트로 직접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