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가연, 미혼남녀 64% 애인 부모님 명절선물 챙긴다
상태바
결혼정보회사 가연, 미혼남녀 64% 애인 부모님 명절선물 챙긴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0.0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부모님이나 친지들을 위한 선물 고르기는 가장 고민되는 것 중 하나이다. 특히, 고르는 선물의 대상이 남자친구나 여자친구의 부모님이라면, 미혼남녀들의 고민은 더욱 깊어져 갈 수밖에 없다.

이에 결혼정보업체 가연은 모바일결혼정보서비스 천만모여 회원 492명(남 219명, 여 273명)을 대상으로 ‘애인 부모님의 명절 선물’을 주제로 설문조사(9월 4일~ 9월 15일)를 진행했다.

설문 결과 전체 응답자의 약 64%가 ‘애인의 부모님을 위한 명절 선물을 구매한 적이 있다’고 답변했으며, 남녀별로는 남성 응답자의 약 63%, 여성응답자의 약 65%가 애인 부모님의 명절 선물을 챙겨 본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애인 부모님의 명절 선물을 챙기는 시기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약 38%가 교제 기간과 관계없이 챙긴다고 답했으며, 이어 혼담이 오가거나 상견례 등이 이뤄진 후(31%), 1~2년 정도 교제 후(23%), 기타(8%) 순이었다.

이 밖에도, 미혼남녀가 생각하는 상대 부모님의 ‘명절 선물’로는 약 45%가 홍삼 등 건강식품을 꼽았으며, 추석에 맞는 사과나 배 등과 같은 제철과일도 약 27%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추석하면 떠오르던 갈비나 굴비세트(13%),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최근 저변을 넓히고 있는 와인 등 주류(9%), 기타(6%) 순으로 집계됐다.

결혼정보업체 가연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명절 선물에 대한 미혼남녀들의 고민을 알 수 있는 설문이었다”며 ”가격을 떠나 정성을 담은 선물로 따뜻한 명절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