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학원 노량진·왕십리·안산한국법학원, 2018년 시험대비 연간회원반 모집
상태바
공인중개사학원 노량진·왕십리·안산한국법학원, 2018년 시험대비 연간회원반 모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2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법학원의 직영 공인중개사학원인 노량진한국법학교육원, 왕십리한국법학교육원, 안산한국법학교육원이 2018년 29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대비 연간회원반을 모집하고 관련 이벤트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10월 중 선착순 20명 모집으로, 수험생들은 내년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일정에 맞춘 한국법학교육원의 커리큘럼으로 공부하게 된다. 기본서 교재를 활용한 기본, 중급 과정을 거쳐 요약집을 사용하는 핵심요약, 문제집을 사용하는 문제풀이 과정, 실제 시험과 동일한 환경에서 문제를 푸는 모의고사 과정으로 이어지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공인중개사 1차 과목은 민법과 부동산학개론, 2차 과목은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중개사법, 부동산세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직영학원인 노량진, 왕십리, 안산법학원에서는 1차, 2차과목의 강의 수업이 동시에 진행, 개강된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의 합격률은 많게는 25% 정도에서 적게는 10% 정도의 수준으로 연별 난이도에 따라 달라진다. 현재 집계된 2017년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응시자는 전년 대비 약 20% 증가한 약 32만 명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청년층에서도 자격증의 메리트를 인지하고 많이 응시한 결과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은 현행 기준으로는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받으면 된다. 2차 시험까지 모두 합격해야 가능하다. 1차과목만 합격할 경우 내년 1차 시험이 면제된다.

한국법학원 관계자는 "한국법학원은 건대부동산학과 등 출제위원급 대학 교수진이 감수한 공인중개사 교재를 사용하며 여러 지자체 등과 제휴가 되어 있다"면서 “1997년부터 누적된 합격자모임인 법우회 또한 규모가 상당해 합격 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회원반 모집과 이벤트를 비롯해 공인중개사 시험후기, 합격수기 등은 노량진, 왕십리, 안산 법학원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교재 증정 및 수강료 할인 등의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료 인강 등 부가정보는 한국법학교육원의 온라인 사업부인 공인중개사 인터넷강의 올에듀넷 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시험일정, 합격수기, 인터넷강의, 자격증의 전반적인 정보는 물론 수험생에게 필요한 공인중개사 전망, 기출문제, 교재, 인강에 관한 정보 또한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인중개사 자격증 외에도 주택관리사, 경공매, 소액건축 등 부동산실무에 대한 정보 또한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