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센터, AWS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누리클라우드’ 론칭
상태바
호스트센터, AWS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누리클라우드’ 론칭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9.2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기업 8개사 참가…고객사 수익 창출 지원

호스트센터(대표 차성진)는 지난 25일 구로디지털단지 KICOX벤처센터에서 ‘누리클라우드 론칭 기념 AWS 세미나 및 국비 지원 사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누리클라우드는 16년 전통의 기술 강소기업인 호스트센터가 새롭게 기획한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 브랜드다. 물리 서버 호스팅과 클라우드 컴퓨팅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문 브랜드로서 클라우드 업계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행사에는 황인철 AWS 상무가 참석해 AWS의 서비스에 대한 기초 설명 세션을 진행했으며 “AWS를 통해 지원되는 교육 행사를 누리클라우드를 통해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산업단지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 확산 사업’에 공급 기업으로 참여하는 ▲핑거세일즈 ▲세일즈인사이트 ▲지란지교시큐리티 ▲에프원시큐리티 ▲ISA테크 ▲플랜그램 ▲소프트아이스 ▲웨저 등 8개 SaaS 기업이 함께 했다. 각 기업 담당자들이 참석해 해당 사업을 통해 AWS뿐만 아니라 자사의 솔루션을 국비 지원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진행했다.

차성진 호스트센터 대표는 “AWS의 탄력적인 아키텍처를 활용한 비용 최적화는 누리클라우드에서도 계속될 것이다. AWS 클라우드 전문 인력의 강력한 컨설팅 파워를 총동원해 고객사들의 수익을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