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더 작고 가벼워진 ‘서피스 아크 마우스’ 출시
상태바
한국MS, 더 작고 가벼워진 ‘서피스 아크 마우스’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9.2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방향 스크롤·블루투스 4.0/4.1 등 사용자 경험과 편의성 높여
▲ MS 서피스 아크 마우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아크 마우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서피스 아크 마우스’는 기존의 아크 마우스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휴대성과 이동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15mm 미만의 두께와 82.5g의 무게로 기존 아크 마우스 시리즈의 제품보다 더 얇고 가벼워졌다. 곡선으로 접으면 전원이 켜지고 평평하게 펼치면 전원이 꺼지는 접이식 디자인으로 설계돼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하다.

새 제품은 기존 아크 마우스 제품들과 달리 제품 하단부의 주름을 제거해 외형을 개선했으며, 이를 통해 부드러운 촉감과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의 좌·우 버튼과 터치 스크롤 대신 하나의 단일 터치 버튼으로 바뀌어 그립감과 심플함이 더해졌으며, 좌·우 클릭을 정확하게 인식해 정밀한 트래킹이 가능하다.

수직 스크롤만 가능했던 기존 제품들과 다르게 상·하·좌·우 4방향 스크롤을 지원해 사용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으며,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탐색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신제품에서는 미세한 진동 효과를 주는 햅틱(Haptic) 기능을 없애 더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서피스 아크 마우스’는 블루투스 4.0/4.1이 탑재돼 전력 소모가 거의 없고, USB 동글과 같은 별도의 연결 장치 없이도 이동 중에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최대 10m 내에서 안정적인 작업 환경을 구현할 수 있어 생산성 역시 한층 향상됐다.

또한 강력한 광학 기술과 레이저의 정밀성이 결합된 마이크로소프트 고유의 차세대 첨단 트래킹 기술 ‘블루트랙 테크놀로지(BlueTrack Technology)’를 적용해 거의 모든 표면에서 마우스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다.

‘서피스 아크 마우스’는 모던한 블랙부터 서피스 제품군에 잘 어울리는 라이트 그레이, 버건디, 코발트 블루까지 총 4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돼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문서영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수머 채널 사업 본부 과장은 “서피스 아크 마우스는 아크 라인 중 가장 상위 버전으로, 기존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해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