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전문학교 LOY문화예술, 취업 맞춤형 커리큘럼 ‘눈길’
상태바
요리전문학교 LOY문화예술, 취업 맞춤형 커리큘럼 ‘눈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2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통계청에 따르면 올 6월 청년실업률(15∼29세)은 10.2%로 외환위기 직후인 1999년 이후 16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7월은 9.4%, 8월은 8.0%로 실업률이 다소 떨어졌으나 전체 연령의 실업률(8월 3.4%)과 비교하면 청년실업은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와 관련,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이번 2018학년도 전문대수시모집 기간에 맞춰 웨딩플래너, 파티플래너, 호텔외식조리과정의 지원자가 전년보다 2.7배 증가했다. 수험생들이 관광학과나 경영과 같이 일반 학문분야보다, 실질적으로 졸업 후 전공 특성을 살려 취업연계가 뚜렷한 전문학과로의 지원이 증가했음을 보여준다”라고 전했다.

2년제 전문대학 과정의 생활문화예술 특성화 학교인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실용전
문학교, 학장정지수)는 300여개 산학협력기업과 업무 협약을 맺고 파티이벤트, 푸드디자인, 웨딩산업분야에서 글로벌 감각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해외 및 현장실무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과정은 호텔외식조리과정.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호텔외식조리과정은 다양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 전문성을 쌓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특히 특히 3+2 인턴십제도는 1주일에 3일은 본교에서 다양한 실무중심 전공수업을 진행하고, 나머지 2일은 연계된 특급호텔에서 현장경험과 실무경력을 쌓는 프로그램으로 호텔취업 시 우선 채용 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재학생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입학관계자는 “호텔조리 분야는 직업 특성상 실습 위주의 교육이 필요하다. 특히 호텔 대부분에서 호텔조리사의 취업 응시자격을 전문대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나 자격증 취득자에 한정하고 있어 호텔조리학과 입학과 졸업은 당연한 순서라 할 수 있다”며 “본교 호텔조리과를 졸업하면 2년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3년 교육과정으로 4년제 일반학사 학위 취득 과정도 운영하고 있어 빠른 취업 연계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전형은 전공적성 평가를 반영한 100% 입학사정관제로 1단계 서류심사(10%), 2단계에서 심층면접(자기소개서 20% + 심층면접 70%)으로 선발한다. 심층면접의 경우 전공교수진과 1 : 1로 진행되며, 고교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지원 학과에 대한 학업동기가 뚜렷한 학생이 문제를 푸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전공교과적성(문답형)유형으로 출제된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고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학력인정자, 대입 검정고시합격자, 대학 졸업자 및 중퇴자, 인문계 및 전문계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전형에 합격하여도 타 대학 수시모집과 정시모집 등 모든 전형에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