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 현장중심 교육 통해 취업률 높여
상태바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 현장중심 교육 통해 취업률 높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2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종합 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과정이 이론 중심의 유아교육과대학과 달리 현장중심의 교육을 통해 유아교사를 양성해 97%의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어 유아교사를 꿈꾸는 고3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000여 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인 서울현대의 유아교육과 과정은 현재 유아들을 위한 현장에서 근무하는데 필요한 이론과 실무, 인성과 자질을 겸비한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은 교내수업뿐 아니라 서울 국제 유아 교육전, 키즈페어, 구로 아동발달, 심리 상담센터 등 관련 분야의 현장실습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국공립어린이집과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국공립어린이집에 매주 1~2회 현장 방문하여 예비 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경험을 높이고 국공립어린이집과 취업연계성을 높여 취업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또한 전공 특화교육으로 유아예비교사 실무능력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재학생들이 교내에서 동화 구연 2급, 풍선아트 2급, 앙금플라워, 유아체육지도자, 인성교육 지도자, 손유희 지도자, 아동미술 지도자 등 관련 분야의 자격증을 졸업 전 1인6개 이상 취득을 지원해 전문성을 갖춘 유아교사로 양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은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국공립어린이집 취업률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유아교육과 과정뿐 아니라 사회복지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내신 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