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영어 ‘동화스터디 텐스토리’ 영어 독서 지도사 양성 붐
상태바
엄마표 영어 ‘동화스터디 텐스토리’ 영어 독서 지도사 양성 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2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에게 영어 공부를 등 떠미는 시대는 지났다. 이제 부모부터 알아야, 자녀를 제대로 교육할 수 있다. 현재 동화스터디에서는 신개념 영어 독서 지도법을 통한 영어독서지도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동화스터디 텐스토리에서는 미국 킹버드 출판사의 리터러시 리딩 프로그램 개발로 첨단 학습 프로그램화 시킨 것이다. 웨이브 교수법을 첨가한 동화스터디의 영어 독서 지도사 양성 과정은 국내에서 최초 코스로 마련됐다. 이는 현장에서 직접 아이들에게 동화를 가르칠 수 있어, 영어 독서 지도사를 꿈꾸는 이에게는 더 희망적이다.

특히 자녀에게 영어 동화를 읽어주고 싶은 부모님이나, 초등학교 영어 특별활동 교사에 지원하시는 분, 영어독서 전문 학원에서 일하고자 하는 분, 졸업 후 취업을 원하는 대학생 등 다양한 연령을 대상으로 한다.

강좌는 영어 동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동화책의 종류, 유명 작품과 작가소개, 수상작 소개 등 강좌와 토론식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또 수강생 전원이 단원 계획서를 작성하여 직접 해당 어린이들을 가르쳐 보고, 개인별로 포트폴리오도 기록한다.

이는 영어 동화에 대한 폭 넓은 지식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영어 교사를 양성하며, 코스 수료 후에는 문화센터 및 텐 스토리 지사 및 학원에서도 활동이 가능하다. 또, 스토리텔링의 이론, 학습의 활용, 시연법까지 동영상으로도 자세히 나와있어 수업을 듣기 전 참고 할 수 있다.

연수 과정은 4시간씩 총 8주 코스로 구성되어, 32시간 과정으로 교육 이수 후에는 수료증을 발급해준다. 또 희망자에게는 교육 기관에도 추천을 해준다고 한다.

동화스터디의 영어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은 실전 경험을 통한 강의로 깊이를 더하며, 막막한 영어동화 수업에 신기한 방법론뿐 아니라, 구체적인 태솔 지도 스킬도 배울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내 동화스터디 영어 독서지도사란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