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고성능 유무선 공유기 RT-AC86U 출시
상태바
에이수스, 고성능 유무선 공유기 RT-AC86U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2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수스는 게이밍 환경에 적합한 고성능 유무선 공유기 RT-AC86U의 국내 출시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고성능 유무선 공유기 RT-AC86U는 빠른 속도와 광범위한 커버리지가 특징인 AC 2900Mbps급이다.

RT-AC86U는 듀얼 밴드 802.11ac 무선랜을 채택해 막강한 속도를 자랑한다. 5GHz 대역에서 최대 2166 Mbps를, 2.4GHz 대역에서 750Mbps의 속도를 지원해 와이파이 환경에서 다중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더 빠른 속도를 위해 1.8 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니트로QAM을 적용, 와이파이 신호 부스팅이 가능하다. 여기에 MU-MIMO 기술을 적용해 IT 기기를 다중 연결 시, 각 기기의 네트워크 속도를 최대로 끌어올린다.

속도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끊김 현상 없이 게임 혹은 4K 해상도 동영상 시청을 즐길 수 있는 광범위한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3개의 5dBi 외부 안테나를 통해 신호 전송을 향상시켰고 에이수스 AiRdar 2.0 빔 포밍 기술로 속도와 안정성이 향상됐고, 에이수스 레인지 부스트를 통해 원거리 신호 송신이 향상해 공유기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처럼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는 빠른 장면 전환이 이뤄지는 게이밍 환경에 적합하다. RT-AC86U는 제품 기획에서부터 게이밍 환경을 염두해 제작된 모델로 게임 플레이의 만족도를 높여줄 게이밍 부스트 기능이 다수 탑재됐다.

어댑티브 QoS 기능은 자동으로 게임 트래픽 신호를 다른 네트워크 신호보다 최우선으로 처리한다. WTFast 게임 엑셀레이터 기능은 평균 30~60% 정도의 핑 신호를 줄이고 게임 통신 속도를 가속화시켜 원활한 게임 서버 접속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가정용 유무선 공유기에 상업용 보안 프로그램을 탑재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보안을 구축했다. 트렌드마이크로 인증을 받은 AiProtection는 IoT 디바이스와 같이 자체적인 바이러스 백신 기능 없이 연결된 모든 디바이스를 보호하고, 감염된 디바이스가 탐지되면 악의적으로 서버에 전송하는 것을 네트워크에 도달하기 전에 즉시 차단한다.

에이수스코리아 정상윤 매니저는 “RT-AC86U는 그동안 가정용 유무선 공유기에서 볼 수 없었던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게이밍 환경에 염두해 제작된 모델인 만큼 다양한 게이밍 부스트 기능이 게이머의 기대를 충족시켜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