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VM웨어 환경 위한 ‘HPE 시너지 컴포저블 플랫폼’ 출시
상태바
HPE, VM웨어 환경 위한 ‘HPE 시너지 컴포저블 플랫폼’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9.2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클릭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 워크로드 설계 가능…몇 분 내 인프라 동적 재배치 구현
▲ HPE가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을 위한 HPE 시너지 기반 컴포저블 플랫폼을 출시한다.

HPE는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을 위한 HPE 시너지(HPE Synergy) 기반 컴포저블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새 솔루션은 하이브리드 IT인프라로의 전환을 단순화시켜주고, 단 몇 분 내로 서비스형 인프라(IaaS)와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설계해주며, 공공 클라우드 및 기존 서버 랙에 비해 가상 기계 설계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특징이다.

HPE 시너지는 IT부서가 가상화 및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 기반의 적절한 조합을 역동적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단일 인프라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민첩성 및 자원 이용량을 증가시킨다. 특히 하나의 플랫폼으로 기존의 베어 메탈 부팅, 가상 SAN(Storage Area Network) 기반의 환경 및 신규 vSAN 기반 워크로드를 동시 수행할 수 있다.

또한 IT담당자들은 HPE 시너지의 이미지 스트리머를 사용해 간단한 클릭 몇 번 만으로 단 몇 분 내에 인프라 및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 소프트웨어를 설계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신속한 응대가 가능해지며, 데브옵스를 위한 고객들의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한다.

HPE시너지는 컴포저블 인프라를 표방하는 플랫폼으로, 기존 아키텍처보다 29%, 공공 클라우드보다 50% 낮은 비용에 VM을 제공한다. 한 명의 IT담당자로 하여금 기존의 3배에 달하는 IT장치를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IT관리자의 생산성을 3배 이상 증가시킨다.

릭 루이스 HPE 수석 부사장이자 소프트웨어 정의 및 클라우드 그룹 매니저는 “경쟁이 심한 최근의 디지털 세계에서 기업들은 신규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소개하고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기술을 필요로 한다”며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과 통합한 HPE 시너지는 IT가 내부 서비스 제공자가 돼 한 번의 데브옵스 딜리버리 클릭으로 신속한 응대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사설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존 길마틴(John Gilmartin) VM웨어 통합시스템 총괄 매니저 겸 부사장은 “클라우드 파운데이션 기반의 HPE 시너지는 기존의 사설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들을 간편하게 구현하고 운영할 수 있는 단일 통합 인프라 플랫폼으로 통합하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들은 고가속 및 새로운 내장형 라이프 사이클 자동화 기능으로 인해 기존 구현의 운영 오버헤드를 제거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인프라로부터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다. 클라우드 파운데이션 기반의 HPE 시너지가 공동의 고객들에게 제공할 가치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HPE는 HPE 시너지와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의 조합과 함께 HPE 심플리비티 380에 VM웨어의 v리얼라이즈를 포함한 새로운 사전 통합적 솔루션인 공공 클라우드 익스프레스와 VM웨어 v리얼라이즈 조합을 소개했다. 공공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는 관리의 간소화와 비용 절감에 있어서 가장 탁월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 평가 서비스를 통해 최적의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절차를 알려준다는 점에서 원거리 사무실 혹은 지점에서의 활용에 적합하다.

HPE 시너지와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은 주문형 용량과 선불금 소비모델을 제공하는HPE 플랙시블 커패시티(HPE Flexible Capacity)와 결합할 수 있다. 클라우드 속도, 경제적 온프레미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공공 클라우드 이하의 비용으로 그들이 소비한 만큼만 지불하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HPE 플랙시블 커패시티는 고객들이 필요한 만큼 스케일업(scale-up) 또는 스케일다운(scale-down)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