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4베이 중소형 아파트 ‘KTX송대서희스타힐스’, 주택홍보관 오픈 중
상태바
울산 4베이 중소형 아파트 ‘KTX송대서희스타힐스’, 주택홍보관 오픈 중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9.1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적으로 중소형 매물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수도권을 살펴보면 전용면적 59㎡~84㎡ 이하로만 구성된 총 30개 단지 중에서 25개 단지가 순위 내 청약을 마감한 바 있다. 이는 무려 85%에 해당하는 수치다.

아파트 전체 매매량 중에서도 중소형 거래는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활기를 띠고 있다. 수도권 아파트 총 매매 거래량인 22만990건 중 85㎡ 를 이하의 중소형 면적 거래량은 21만3023건으로 전체의 약 96% 차지한다. 압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셈이다.

이러한 가운데 울산 언양읍 아파트 시장에도 59㎡와 84㎡로 구성된 중소형 단지 ‘KTX송대 서희스타힐스’가 등장했다. 지난주 9월 15일 홍보관을 오픈한 KTX송대 서희스타힐스는, 주변 입지와 트렌드 등을 고려해 전용면적 59㎡, 84㎡ 등 세 가지 타입의 중소형 아파트를 공개했다.

59㎡A, 59㎡B, 84㎡A 등 주택홍보관을 통해 공개 된 세 가지 타입 중 가장 주목 받고 있는 59㎡A의 경우 채광, 환기, 통풍이 뛰어난 4베이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거실, 식사공간, 주방을 하나로 연결한 LDK구조로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를 갖는다. 또한 가변형 벽체나 펜트리 공간, 파우더룸, 드레스룸을 갖추고 있어 실거주자의 편의에 따라 자유 자재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84㎡A의 경우, 59㎡A와 마찬가지인 4베이 구조로 환기, 통풍, 채광이 원활하며 서재, 광폭주방, 거실, 옷방, 티룸 등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 가능한 알파룸이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제공은 기본이며 중대형 못지 않은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할 예정이다.

KTX송대 서희스타힐스가 가장 집중하는 부분은 자연친화적 에코라이프다. 태화강과 영남알프스 조망권에 언양읍성, 자수정동굴나라, 등억온천, 신불산자연휴양림, 간월산자연휴양림과 매우 인접한 위치에 있으며 단지 내에도 충분한 지상녹화 조경을 통해 입주자들의 쾌적하고 안락한 생활을 도울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중앙광장, 스포츠센터,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집, 도서관 등의 입주자 커뮤니티 시설 조성으로 퀄리티 높은 생활을 영위할 수 있으며 법정주차대수 대비 1.25배 널찍한 주차공간과 중형주차공간 최대 설치로 손쉽고 원활한 주차 역시 가능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KTX송대 서희스타힐스의 부지로 예정된 울산시 울주군 언양읍 송대리 일대는 KTX울산 역세권으로 KTX울산역 복합환승센터와 프리미엄롯데아울렛(예정) 등의 교통,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으며 도보 5분 거리에 언양초, 양화초, 언양중, 신언중 등하교가 가능해 학부모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학군도 충분히 갖췄다.

한편 KTX송대 서희스타힐스 관계자는 “쾌적한 단지 설계에 뛰어난 입지라는 장점을 갖추고도 공급가는 700만 원대부터 시작하는 등 주변 시세 기준 약 3~4천만 원 정도 낮은 편”이라고 귀띔하며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 굴화리에 위치한 주택홍보관에서 자세히 안내 중”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