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 테라스하우스 단지 ‘테르바움’, 동서고속도로 인접 분양 지 신규 공급
상태바
강원도 속초 테라스하우스 단지 ‘테르바움’, 동서고속도로 인접 분양 지 신규 공급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9.1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울산바위, 척산온천 근처의 부지에 테라스하우스 단지 테르바움이 서울 강남 선정릉역 부근에 홍보관을 열고 10월 중 속초 현지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하는 등 분양 예정으로 웰빙하우스, 힐링타운, 도시형 전원주택 등을 찾는 중장년층에 소개될 예정이다.

테르바움 테라스하우스는 도시형전원주택으로서 고급타운하우스단지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었을 뿐 아니라 각종 고급자재를 사용, 척산온천수를 상시 활용할 수 있는 등의 특징이 있다.

또한 강원도 속초 지역은 8.2부동산대책의 집담보대출 LTV DTI 강화와는 관련이 적은 지역으로 부동산 실거주자 뿐 아니라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부동산 투자자에게도 매력적이다. 이번 부동산대책에는 실수요자 보호와 다주택자의 추가적인 주택 구매를 경계하겠다는 내용이 담겨있는데, 투기 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을 지정하고 대상지역에 따라 세금 증대 및 청약 1순위 자격요건 강화 및 오피스텔 전매 제한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다는 것이 골자이다. 하지만 이는 몇몇 지역에 집중 국한된 제제 방안으로 이에 해당되지 않는 나머지 지역들은 반사효과를 받아 오히려 가격의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강원도 속초 지역도 이에 해당한다.

관계자는 “강원도 속초지역은 관광레져타운으로서의 선호도가 제주를 넘어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그간 제주의 가치가 올라간 것은 관광도시로서의 기능 때문이 컸으므로 속초는 제 2의 제주가 될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다. 타운하우스 등 노후대비 휴양마을 거주를 원하는 실거주자들에 권한다”고 말했다.

고급형 테라스하우스단지로 실거주공간 뿐 아니라 세컨드하우스, 주말주택의 개념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테르바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테르바움 홈페이지 또는 선정릉역 인근 위치한 테르바움 홍보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