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상가 '청라스퀘어7', 8.2 대책 이후 '주목'
상태바
청라상가 '청라스퀘어7', 8.2 대책 이후 '주목'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9.1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안정화를 위해 정부가 발표한 8.2 부동산 대책 이후 부동산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 다주택자에 대한 혜택이 크게 감소하고 세율이 높아짐에 따라 상가투자가 대안으로 떠오르며 아파트 위주였던 시장의 흐름이 상가로 향하고 있는 것.

특히 서울 25개구, 과천, 세종시가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고 서울 11개구와 세종시가 투기지구로 중복 지정되며 규제를 피한 수도권 일부 지역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진 상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지하철 7호선 청라연장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 발표, 스타필드청라 및 국내 최고층 타워 건물인 청라 시티타워, 하나금융타운 등 대형 개발 호재가 본격화 되고 있는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청라스퀘어7'을 향한 관심 역시 남다르다.

청라상가 '청라스퀘어7'은 전체 연면적 63,821㎡(약 1만 9천여 평)에 영화관, 스포츠 테마파크, 준종합병원이 전체 면적의 50%를 차지하고 있는 스트리트형 기획 분양상가다.

MBC플러스 스매시 파크, 7개 관 1,200여 석 규모의 멀티플렉스 영화관, 건강검진과 가벼운 치료, 재활 및 성형 등이 가능한 준종합병원과 클리닉 등이 입점을 확정했고 기타 유명 브랜드들도 입점 계약 완료 및 입점 계약 진행을 논의 중에 있다.

특히 MBC플러스 스매시 파크는 청라스퀘어7 매장이 1호점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최첨단 IT기술과 스포츠를 접목한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로 에어로디움과 함께 독자 개발한 한국형 실내스카이다이빙(윈드 터널) 등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쇼핑 편의를 위해 1층은 테라스 동선, 건물 내부는 순환형 보행 동선을 따라 쉼터를 마련했다. 여기에 입차와 출차를 분리시킨 차량 동선과 대규모 주차공간, 범죄예방설계(CPTED)도 도입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상가 투자 시 해당 상가에 유동인구를 확실히 모객할 수 있는 앵커테넌트의 유치가 중요하다. 청라상가 청라스퀘어8은 대형 앵커테넌트들이 잇달아 입점계약을 완료한 상태로 더욱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라상가 '청라스퀘어7' 상가분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천 서구 경서동에 위치한 홍보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