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45주년 바른테크놀로지, 3D 설계 솔루션 등 신사업 강화
상태바
창립 45주년 바른테크놀로지, 3D 설계 솔루션 등 신사업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1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섭 대표 “창조적 혁신과 도전으로 미래 100년 이끌 것”

창립 45주년을 맞은 종합 ICT전문기업 바른테크놀로지(대표 김동섭)는 기념식을 개최하고 3D 설계 솔루션 유통 등 신사업 부문에 역량을 모으기로 결의했다.

창립 기념식에서 임직원들은 재도약에 나선 회사의 비전을 공유하고, 끊임없는 체질 개선으로 반 세기 가까이 성장을 이어온 경영철학을 되새겼다. 특히 장기 근속자, 공로자 등을 포상하며 기업 생멸이 빠른 IT업계에서 기술력의 근간인 직원이 ‘오래도록 행복한 회사’로 남을 것임을 다짐했다.

김동섭 대표는 “지난 45년 간 이룬 수많은 성과는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창조적 혁신과 도전’이라는 경영이념을 잊지 않았기 때문이다”며 “환경이 급변하는 동안에도 기간통신망 구축사업, 3D 사업 등 최고의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해왔던 바른테크놀로지의 역사가 곧 한국 IT산업의 자랑거리라는 자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1세대 IT기업의 자부심과 기술력을 가지고 어플리케이션 보안 소프트웨어, 3D 도면 솔루션 유통 등 새롭게 진출한 사업 역시 미래 100년을 내다보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바른테크놀로지는 세계적인 3D 제품 설계 어플리케이션인 ‘솔리드웍스’의 국내 파트너협약을 맺고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3D 설계 소프트웨어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솔리드웍스 제품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일일 사용자 수가 500만명을 넘어서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각종 전자제품, 로봇 등으로 적용 산업이 빠르게 확산되는 상황이다.

이날 기념식은 근속년수 20년 등 장기 근속자와 우수사원,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를 비롯한 총 24명에게 상패와 상금을 전달하고, 신사업에 대한 전사적 노력을 강조하는 결의문을 선언하며 마무리 됐다.

한편, 바른테크놀로지는 1972년 창립돼 네트워크 및 시스템 통합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해온 1세대 정보통신기업이다. 3D입체 영상시스템 사업에 진출해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으며, 이후 시장 변화에 대응해 관련 사업과 계열사를 정리하고 디지털 스페이스 구축, 어플리케이션 보안 소프트웨어, 3D도면 솔루션 유통 등 신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