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전문가 등용문 ‘연세대 TESOL·ITT통번역’
상태바
영어 전문가 등용문 ‘연세대 TESOL·ITT통번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1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학교 외국어학당은 영어 말하기와 듣기 교육을 더욱 강화해 현장 영어구사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영어교사 양성과정인 TESOL을 개강한다. TESOL은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의 약자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청소년과 어른을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영어교사 양성과정이다. 영어교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과정으로 손 꼽히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롱비치)의 TESOL 커리큘럼을 도입한 연세대학교 외국어학당의 TESOL은 원어민 강사진에 의해 마이크로티칭, 그룹프로젝트, 영어프레젠테이션, 레슨플랜, 과제 등 실무위주 교육을 집중적으로 진행된다. 또 영어 회화와 발음교정 등을 집중적으로 트레이닝 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영어 구사력과 표현력을 높일 수 있다.

연세대 TESOL을 수료하면 연세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과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 대학에서 발급하는 수료증 취득이 가능하다. 취업 기관에서 선호하고 있는 연세대 수료증인 만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연세대학교 외국어학당 TESOL은 더 향상된 커리큘럼을 만나볼 수 있는 20주 과정을 선보인다. 또한 20주 과정과 동일한 단기 6주 과정도 현재 10월, 11월 모집 중이다.

또한 연세대학교 외국어학당 내 TESOL과정 외 ITT통역번역 1,2급 자격증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ITT(Interpretation & Translation Test)는 법무부에서 공식 인정하는 통역과 번역에 관한 시험이다. 현재 11월, 1월 개강 모집 중이며 자세한 문의는 연세대학교 외국 어학당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