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카스속기사학원, 속기사무소 운영으로 수강생 취업 지원 강화
상태바
영등포카스속기사학원, 속기사무소 운영으로 수강생 취업 지원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1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기교육전문 영등포카스속기학원은 ‘수강생 100% 취업’의 일환으로 직영 속기사무소를 추가 개설한다고 14일 밝혔다.

영등포카스속기학원은 수강생의 실질적인 취업을 지원하며 취업에 강한 학원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07년부터 국회 속기공무원을 비롯하여 법원, 지방의회 등에 정규직 속기공무원을 다수 배출하고 있다. 특히 최근 9년간 국회 속기공무원 취업점유율은 30%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국회와 법원, 지방의회 등 정규직 속기공무원 취업점유율도 연 평균 20%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영등포카스속기학원은 수강생들의 전원 실무 교육 및 경력 지원, 직접 취업 지원을 목표로 지난해 속기사무소 ‘속기애녹취사무소’를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속기애녹취사무소는 설립 1년여 만에 지속적인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사무소 전체 매출의 약 80%를 수강생들에게 수당으로 지급하면서 속기취준생들의 경력 지원과 더불어 취업 준비기간 동안의 생활비도 지원하고 있다.

학원 측은 속기애녹취사무소 운영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직영 속기사무소 2곳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영등포카스속기학원 윤일선 원장은 “속기사무소 운영을 통해 학원 자체의 100% 취업지원 목표가 점차 가시화되고 있다. 속기 전문 프리랜서나 속기사무소 창업을 위한 눈높이 맞춤 교육도 겸하고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에 도움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국가공인 한글속기 자격시험이 2018년부터 개편 시행된다. 한글속기 1급 시험의 연설체는 1650자로 현행과 동일하지만 논설체는 기존 1450자에서 1500자로 50자가 늘어 난이도가 높아진다.

이에 노동부 국비훈련교육기관인 영등포카스속기학원은 10월부터 변경된 시험 체계에 따라 교육 과정을 개편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블랜디드러닝(온오프통합교육)과 U러닝 '속기뷰' 솔루션 구축으로 오프라인 수강생 전원에게 1년 365일 24시간 온라인 학습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