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치료, 스트레스로 자극 받은 두피 진정이 첫 단계
상태바
탈모 치료, 스트레스로 자극 받은 두피 진정이 첫 단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1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모인구가 점점 늘고 있다. 기존에 남성들의 문제라고 여겨왔던 탈모는 최근 여성들에게도 자주 발생하며 탈모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유전원인이 아닌 탈모의 경우 대부분 두피의 상태나 외부환경, 스트레스 등이 원인으로 두피타입에 따라 피지분비가 활발할 경우 지루성두피염이 발병하여 헤어 라인부터 M자 탈모, 정수리 탈모 등으로 진행되기도 한다.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는 탈모는 주로 원형탈모로 발생하는데, 자연적으로 회복되기도 하나 다발성 원형탈모로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탈모치료는 초기에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가에게 진료를 받아 볼 것을 권장한다.

전문가들은 “탈모가 시작된 것을 느낀다면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며, 치료에 앞서 우선적으로 정신적 또는 육체적 스트레스를 해결하고 점진적으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원인과 개인의 상태에 맞는 치료법을 찾아야 한다. 초기에는 탈모 예방 샴푸를 사용해서 두피에 피지와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하고 두피 스케일링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 관계자는 “‘탈모 집중 케어 2-STEP’은 탈모 방지 및 모발의 굵기 증가에 도움을 주는 헤어 팩과 헤어토닉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제품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 받은 탈모 방지 의약외품으로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사용할 수 있는 두피 케어 제품이다”고 말했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은 샴푸 후, 적당량을 모발과 정수리 두피에 도포해 10분정도 마사지 한 뒤 미온수로 씻어 내 사용할 수 있고, 멘톨 성분을 함유하여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두피에 산뜻함을 더해주는 헤어 팩이다.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 함유로 탈모치료 중인 민감한 두피에도 마일드한 클렌징이 가능하며 비타민 A, E가 풍부한 동백오일 및 호호바 오일이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부여해 두피 각질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는 완전히 건조된 두피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알란 토인, 녹차추출물, 세이지잎추출물이 예민한 두피를 진정시켜 수시로 사용하는 것이 좋고 스프레이 타입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