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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코리아, ‘HP 엘리트POS’ 출시
세련된 디자인과 보안·성능 갖춰… 기존 유통 경험 혁신 도모
2017년 09월 14일 11:04:13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 HP 엘리트POS

HP코리아는 HP 엘리트POS(HP ElitePOS)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인리얼리티(InReality)의 조사에 따르면 구매 고객의 69%가 양방향 디스플레이와 키오스크(kiosk) 등과 같은 디지털 도구를 활용할 수 있다면, 매장 내 구매를 더 선호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구매 과정을 단순화하고 이와 동시에 판매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는 기술을 활용하는 것은 오늘날의 유통 환경에서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

이에 HP는 주요 유통 서비스 업계 고객사 및 파트너와 협업해 매장 내 고객 경험을 새롭게 변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왔다. 전자상거래가 고객 쇼핑 경험에 많은 영향을 끼침에 따라, 기존 소매 업체들은 소비자들의 구매 방식을 이해하고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데이터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

엘리트POS는 기존에 사용되던 박스형 POS 단말기와는 차별화된 모듈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디자인에 실용성을 더해, 결제 이외에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판매자 및 구매자 모두가 쇼핑을 보다 빠르고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양방향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거나 직원들의 근태 확인, 고객 등록, 추가 쇼핑과 같은 셀프 서비스 애플리케이션도 사용 가능하다. 더불어 깔끔하고 정돈된 카운터 공간과 POS단말기의 다양한 활용을 원하는 판매자들을 위해 입/출력 단자에 따라 디스플레이를 별개로 설치가 가능하다.

성공적인 브랜드 경험 확장에 기술을 활용하기를 원하는 소매점은 환경에 맞게 엘리트POS와 주변기기를 구성할 수 있다. 스탠드에 장착된 영수증 프린터나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마그네틱 리더(MSR)로 보다 깔끔한 카운터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더불어 추가 바코드 스캐너와 독립형 프린터로 엘리트POS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유통 및 서비스업은 소비자들의 많은 요구 사항을 다루는 복잡한 환경에 노출돼 있으며, 이로 인해 소비자의 정보가 침해당할 수도 있다. 엘리트POS는 이를 대비해 미국 국방성 군사 표준 규격을 통과한 유통 특화 디자인으로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안정성 강화를 위해 방수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측면의 환풍구로 효율적인 냉각이 가능하다.

김대환 HP코리아 대표는 “소매업자들은 고객과 소통하고 매장 내 경험 향상을 위한 새로운 방식을 찾고 있으며, 기술이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연장선상으로 인식되도록 보장해야 한다”며 “HP 엘리트POS 솔루션은 다수의 소매점과 서비스 업계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강력한 보안 및 성능, 내구성으로 무장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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