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CMMI 레벨3 재인증 획득
상태바
데이타솔루션, CMMI 레벨3 재인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1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이 조직의 업무 및 개발 역량 성숙도를 평가하는 국제 공인 기준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레벨 3 재인증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CMMI는 소프트웨어 개발 생산성과 품질 관리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개발, 획득 등 사업에 대한 조직의 프로세스 성숙도를 공정하게 평가하는 모델이다. 특히 레벨 3는 조직이 표준 프로세스를 수립해 이에 따라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단계를 의미하며 시스템 구축사업 수주에 우대조건이 되어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다.

데이타솔루션은 2014년 CMMI 레벨 3 획득 이후 교육 및 프로젝트 결과 점검을 통해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수행하여 재인증에 필요한 17개의 기준을 내재화하였으며, 이외에도 국내 선도적인 IT 기업으로 행정자치부, 대법원 등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춰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서비스 부문장 윤봉섭 전무는 “이번 재인증을 통해 뛰어난 사업 수행 역량을 다시 한 번 인정받고 데이타솔루션 이름에 신뢰성을 더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국제적인 인증을 받은 기업답게 국내 최고의 기술 실력으로 승부하며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타솔루션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데이타솔루션은 독자 개발한 솔루션과 검증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주요 기관 및 기업의 시스템 구축사업을 다수 수행해 왔으며 준비된 자체 역량과 빅데이터 경쟁력을 기반으로 IT 서비스 사업영역을 확대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