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디지털 페이지, 개인 생활기록 플랫폼으로 발전”
상태바
파수닷컴 “디지털 페이지, 개인 생활기록 플랫폼으로 발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9.1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2주년 행사 통해 밝혀…“가계부·여행정보·요리 레시피 등 다양한 앱에서 활용되도록 할 것”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12일 열린 ‘디지털페이지 메모 포럼 2017’ 행사에서 디지털페이지를 ‘개인 생활기록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디지털페이지 출시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실제 디지털페이지를 잘 활용하고 있는 파워 유저들의 사례와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인공지능 기능을 포함한 디지털페이지 향후 사업 계획 발표가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메모 습관의 힘’의 저자인 신정철 작가를 초청해 메모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삶의 변화에 대한 특별 강연도 개최됐다.

디지털페이지는 머신러닝 기술이 적용된 연관페이지 지동 제시 기능 등을 통해 개인이 기록한 모든 정보를 연결하여 필요한 정보를 찾기 전에 보여주는 인공지능 메모앱 서비스이다. 현재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및 UI/UX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디지털페이지 유저들끼리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능 등 사용자들의 개선 의견을 적극 수렴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향후 디지털페이지를 통해 저장된 데이터들이 일기장, 가계부, 운동 정보 관리, 여행 정보 관리, 요리 레시피 관리 등과 같은 다양한 앱들에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오픈 API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넓게 분산돼 있는 데이터들을 디지털페이지 한 곳으로 모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개인 생활기록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