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룰레코리아,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서 3D프린터 ‘얼티메이커’ 선보여
상태바
브룰레코리아,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서 3D프린터 ‘얼티메이커’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각국의 다양한 디자인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9월 8일부터 10월 23일까지 46일간 광주비엔날레전시관 및 광주시립미술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대에서 열린다.

‘미래들(FUTURES)’이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는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본 전시, 특별전, 특별 프로젝트, 국제 학술행사, 디자인 비즈니스, 체험 및 이벤트 등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으며 30여 개 국가에서 약 20만 명이 참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17년 상반기 최고의 3D프린터로 선정된 바 있는 브룰레코리아의 ‘얼티메이커(Ultimaker)’ 제품들은 ‘미래를 창업하자(Startup the Future)’를 주제로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본 전시관 내에 전시된다.

얼티메이커의 한국 공식 총판인 ‘브룰레코리아(대표 더글라스 오스틴 크론)’ 관계자는 “광주디자인비엔날레로부터 얼티메이커 제품 전시를 제안받아 참가하게 됐다”며 “3D프린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얼티메이커 제품이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를 통해 미래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브룰레코리아가 유통중인 3D프린터 얼티메이커 제품들은 전문가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온라인 3D프린터 커뮤니티 ‘3D 허브(3D Hubs)’가 발표한 2017년도 3D프린터 가이드와 실 사용자 그룹(프로슈머 그룹)에서 뽑은 3D프린터 제품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3D프린터 ‘얼티메이커2+’가 1위를 차지한 ‘프로슈머(Prosumer)’ 카테고리는 주로 전문적으로 3D프린터를 사용하는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로, 지난해까지는 ‘애호가(Enthusiasts)’ 카테고리에서 새롭게 바뀐 것이다. 얼티메이커는 이 분야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3D프린터 분야의 역사를 새롭게 써 내려가고 있다.

얼티메이커3 제품 역시 ‘2017년 상반기 최고의 3D프린터(Best 3D Printer 2017 – The 18 Best 3D Printers and Reviews)’에 선정되는 등 전 세계 3D프린터 시장에서 최고의 찬사와 호평을 받고 있다.

얼티메이커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필라멘트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수돗물에 녹는 PVA 필라멘트(수용성 필라멘트)를 사용해 복잡한 구조물에서도 지지대(Support)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데스크톱용 3D프린터로는 얼티메이커가 유일한 제품이다.

이 밖에도 파워풀한 성능, 섬세하고 빠른 인쇄 속도, 정교하고 정확한 출력이 가능하도록 최고의 스펙을 갖췄으며, 3D프린트 시장에서 왕좌의 자리를 꾸준히 지켜나가기 위해 부분적으로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한편 브룰레코리아에서는 얼티메이커 제품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3D프린팅 전문화 교육과정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전문화된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