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뮤직, 1년 이용권 구매 시 AI 스피커 특가 제공
상태바
네이버 뮤직, 1년 이용권 구매 시 AI 스피커 특가 제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9.1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이벤트 완판 호응 힘 입어 2차 이벤트 진행…14일 낮 12시부터 선착순 4000개 판매

네이버와 라인의 클라우드 AI 플랫폼 ‘클로바(Clova)’가 탑재된 인공지능 스피커 ‘웨이브(WAVE)’가 지난달에 이어 또 한 번 네이버 뮤직 이용자들을 만난다.

네이버는 티저 페이지(http://music.naver.com/promotion/clovawave/ticket201709.nhn)를 열고, 오는 14일 낮 12시부터 네이버 뮤직 무제한 듣기 1년 이용권(9만원, VAT 별도) 구매 시 인공지능 스피커 ‘웨이브’를 소비자가 15만원에서 73% 할인된 가격(4만원, VAT 별도)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알렸다. 총 4000대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물량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네이버는 지난 1차 이벤트에 대한 국내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이번 2차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지난달 8일 네이버 뮤직 이용자들이 인공지능 스피커 ‘웨이브’를 국내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도록, 네이버 뮤직 무제한 듣기 1년 이용권(9만원, VAT 별도) 구매 시 ‘웨이브’를 선착순으로 100%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해당 이벤트는 35분 만에 준비된 수량을 모두 소진하며 종료됐다.

이용자들은 네이버 뮤직과 연동된 인공지능 스피커 ‘웨이브’를 통해 취향, 상황 등에 따라 다양한 음악을 추천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네이버의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 해 추석 언제야?”, “가까운 편의점 어디에 있어?”, “최신 영화 순위 알려줘” 등 생활 밀착형 지식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하고, 간단한 외국어 번역이나 영어 대화 연습까지 할 수 있다.

‘웨이브’는 음성 메모, 팟캐스트, 일정 알림, 뉴스 브리핑 등의 기능까지 다양하게 제공한다. 4개 마이크 시스템과 소음제거 기능으로 음성 명령을 명확히 인지하는 점 또한 특징이다.

한편 지난 1차 이벤트에 참여해 네이버 뮤직 무제한 듣기 1년 이용권을 구매하고 ‘웨이브’를 증정 받은 이용자는 이번 2차 이벤트에 참여가 불가능하며, 이전에 월 정기 결제 이용권, 횟수 듣기 이용권 등을 구매한 이용자는 별도 해지 없이 2차 이벤트에 참여해 기존 이용권 기간 소진 후 1년 이용권으로 자동 변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