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리서치, SDN/NFV 엔지니어 양성 본격화
상태바
아토리서치, SDN/NFV 엔지니어 양성 본격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1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글로벌날리지와 실습 위주 SDN/NFV 기술 교육 성료

아토리서치(대표 정재웅)는 최근 한국글로벌널리지(대표 김동하)와 네트워크 엔지니어를 위한 SDN & NFV 교육을 성황리에 완료, 본격적인 차세대 인재 양성에 시동을 걸었다. 이번 교육은 전문 IT 교육기관인 글로벌날리지와 MOU 체결 이후 시행된 공식 교육으로 3일간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단순한 개론이나 SDN/NFV에 대한 이론 교육이 아니라 실제 시장에서 운영 중인 제품에 대한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아토리서치는 자사의 솔루션 기반으로 네트워크 가상화(SDN),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네트워크 모니터링에 대해 실습 환경을 구축하고 고객 및 파트너에게 라이브 데모는 물론 실제 네트워크 환경에서 다양한 SDN/NFV 기술을 설치부터 운영까지 가능하게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 참가자는 “개념 이해는 물론 실제 네트워크 운영 환경에서 SDN이 적용돼 효율적으로 운영되는 환경을 직접 구성해 볼 수 있었고, NFV를 적용해 네트워크 기능 구성을 하는 실습을 하면서 실제로 효율성과 비용 절감 측면에서 큰 효과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토리서치 정재웅 대표는 “아토리서치의 브랜드와 제품으로 구성한 커리큘럼 기반의 교육으로 기존 솔루션 교육과는 차별화를 기하고자 노렸한 가운데 수강생들의 SDN/NFV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이전과 다름을 많이 느꼈다”며 “4차 산업에서의 SDN/NFV에 대한 활용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 시장에서 더욱 사용하기 쉬운 제품과 고객들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발전적인 교육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토리서치는 SDN/NFV 교육을 보다 체계적으로 강화해 4차산업을 위한 네트워크 혁신에 기여하는 한편 대한민국 IT 경쟁력 강화에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