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데이@판교’ 성황리 개최
상태바
‘구글 클라우드 데이@판교’ 성황리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9.1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최신 기술과 사례 및 제품 업데이트 정보 소개
▲ 구글 클라우드 데이@판교 행사장 전경

나무기술은 게임 개발자와 테크 기업을 위한 구글 클라우드 행사 ‘구글 클라우드 데이@판교’가 12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주요 게임사와 테크 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빅데이터 분석과 머신 러닝, 파이어베이스 등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의 최신 기술과 사례 및 제품에 대한 업데이트 정보가 소개됐다.

주제별로 구성된 세션에는 ▲누구나 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 러닝 시스템 아키텍처’ ▲500개의 테이블을 혼자서 통합해서 분석해보자 ‘빅쿼리와 아파치 에어플로우를 이용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구축하기’ ▲전 세계 어디라도 빠르게 서비스가 가능한 ‘구글 클라우드 네트워크를 이용한 네트워크 가속’ ▲복잡한 계정 관리는 그만 ‘계정관리와 권한 통제를 통한 효과적인 클라우드 거버넌스 구축하기’ ▲믿고 쓰는 ‘파이어베이스를 이용한 모바일 앱 개발’ ▲쾌속 개발을 위한 ‘서버리스 환경에서의 서비스 개발’ 등이 진행됐다.

첫 세션에 나선 조대협 구글코리아 부장은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 러닝 시스템 세션을 통해 클라우드의 스케일과 매니지드 서비스를 이용한 강력하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구글 클라우드의 빅쿼리 서비스 및 클라우드 머신 러닝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최유석 나무기술 클라우드 엔지니어는 “이번 행사에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빅데이터 분석을 효율적인 방법으로 할 수 있는 구글 클라우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와 오픈소스를 활용해 자동화된 데이터 분석 시스템 구축 사례를 선보였다”며 “이를 통해 데이터 분석에 집중할 수 있어 더 좋은 인사이트를 빠른 시간 안에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나무기술은 구글 클라우드 기술 및 판매 파트너사로, 자사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칵테일과 구글 클라우드를 연계해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하면서 해외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