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에 커넥티드 카 기능 추가
상태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에 커넥티드 카 기능 추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9.12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분석·콘텐츠 전송·광고 기능으로 진일보한 차량 탑승 경험 제공

어도비는 자동차 탑승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에 자동차 분석 및 개인화, 광고 등 새로운 커넥티드 카 기능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어도비가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에 업데이트 한 기능은 ▲운전 중 행동 분석 ▲개인화된 차량 내 콘텐츠 제공 ▲타깃팅된 오디오 광고 등이다.

우선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에 측정 기능이 확대돼 기업들은 음성 명령과 같은 차량 내에서 일어나는 행동 신호를 포착할 수 있으며, 다른 채널에서 발생하는 고객 데이터와 통합해 진정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추천 서비스는 위치 데이터와 선호도를 기반으로 패스트푸드 매장의 프로모션을 제안한다. 어도비 센세이의 인공지능과 머신 러닝을 통한 자동화된 분석과 추천으로 기업들은 사용자 행동에 대해 보다 잘 파악할 수 있다. 만일 음성 명령이 실패해서 운전자가 터치스크린을 조작해야 한다면 기업들은 이를 파악하고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데이터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솔루션을 통해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기업들이 차량 내 스크린에 보이는 음악이나 뉴스 콘텐츠와 같은 경험을 설계, 관리 및 제공할 수 있게 한다.

어도비 타깃은 어떠한 콘텐츠가 효과적인지 테스트 및 최적화할 수 있으며 어도비 캠페인은 이를 바탕으로 일대일 개인화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가령 자동차 제조사는 새롭고 맞춤화된 차량 임대 대여 서비스를 맞춤화된 음성 메시지로 제공할 수 있다.

디지털 라디오와 스트리밍 음악 앱 차량 내 사용이 늘어나면서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를 통해 크로스 채널 마케팅의 일환으로 타깃별 음성 광고를 구매할 수 있다. 광고주들은 구매자의 데이터를 활용해 선호하는 아티스트와 음악 장르뿐 아니라, 개인화된 음성 광고도 내보낼 수 있다. 운전자가 광고를 듣게 되면, 마케터는 동영상, 디스플레이, 소셜, 검색 등 다른 채널 전반에 걸쳐 메시지 환기나 전환율을 위해 리타기팅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아미트 아후자(Amit Ahuja)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이머징 비즈니스 부사장은 “어도비는 머지않아 자동차 그 자체보다 디지털 경험의 가치가 훨씬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디지털 경험은 새로운 매출원을 창출하고 있으며, 기업들이 진정한 경험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며, “소비자 기대가 최고조에 달하면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개인의 선호도를 충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야만 한다. 몰입도 높은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커넥티드 카가 더욱 주목을 받게 됨에 따라 어도비는 기업들이 고객과 접촉하는 어디에서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