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존, 中 대표 온라인 쇼핑몰 본격 공략
상태바
참존, 中 대표 온라인 쇼핑몰 본격 공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0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화장품 전문 브랜드 참존이 중국강소올란거생물과학기술유한공사(JIANGSU OULANGE BIOLOGICAL TECHNOLOGY CO.,LTD.)와 이달 중국 온라인 유통에 대한 새로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참존은 이번 계약을 통해 최근 사드 여파로 주춤했던 중국 온라인 시장에 다시 한번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중국의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 중 최대 쇼핑몰 인 타오바오 티몰(Taobao Tmall), 징동닷컴(JD), 쑤닝(Suning) 등 중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에 영업과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기로 한 것이다. 다가오는 광군제를 맞아 각 쇼핑몰의 플래그십 스토어에 입점하는 것은 물론, 파격적인 구성으로 강력한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다.

중국시장에서 이미 경쟁력을 인정 받은 참존의 베스트 3 브랜드를 주축으로 온라인 시장에 집중할 전망이다. 싱그러운 은행잎 성분을 담아 중국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징코 내츄럴 클렌징 & 기초라인,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레드와인과 레드푸드 성분을 함유한 디에이지, 그리고 각질과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콘트롤 크림 등을 주력 브랜드로 내세우고 있다.

참존은 까다로운 중국의 위생허가 기준을 통과하여 현재 120여 개의 위생허가 품목을 보유하고 있을 만큼 품질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한층 강화된 규제 속에서도 참존 마니아층을 형성할 정도로 두터운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다.

참존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고 밝혔다.

한편, K-BEAUTY 라는 용어 조차 없었던 1994년부터 중국에 진출한 참존은 2013년 중국 주요 4대 항공사인 국제항공공사(Air China), 남방항공, 동방항공, 하이난항공(해남항공)에 기내면세품으로 입점하며 품질력을 인정받아 현재까지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참존은 2014년에는 한국무역협회에서 실시한 ‘중국 소비자의 한국 브랜드에 대한 인식조사’ 결과 한국의 전체 산업 제품 중 9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