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무브 앤 카카오’ 캠페인 시작
상태바
카카오, ‘무브 앤 카카오’ 캠페인 시작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9.0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움직이다/이동하다/변화하다/나아가다 4개 주제로 12개 콘텐츠 연재
▲ 카카오가 기업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 ‘앤카카오’의 두 번째 캠페인 ‘무브 앤 카카오’를 시작한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기업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 ‘앤카카오(& Kakao)’의 두 번째 캠페인 ‘무브 앤 카카오(Move & Kakao)’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앤카카오는 카카오의 서비스, 기술, 문화, 사람 등 카카오를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담는 기업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이다. 카카오는 지난 2월 카카오를 일자리로 삼고 있는 종사자, IT전문가, 카카오 임직원 등 다양한 사람들의 삶을 인터뷰 형식의 스토리텔링으로 담아낸 ‘피플 앤 카카오(People & Kakao)’를 앤카카오의 첫 번째 캠페인으로 공개한 바 있다.

앤카카오의 두 번째 캠페인 ‘무브 앤 카카오’는 한국인이 하루 평균 1시간 48분을 사용하고 있는 ‘이동’ 영역과 카카오택시, 카카오드라이버, 카카오내비, 카카오맵 등 카카오의 이동 관련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다.

매주 브런치 매거진을 통해 ‘움직이다’, ‘이동하다’, ‘변화하다’, ‘나아가다’ 4개 챕터 별로 총 12개의 콘텐츠를 연재하며, ‘&카카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서도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먼저 7일 공개한 ‘움직이다’에서는 이동, 변화, 나아감 등 무브가 갖는 본질을 되짚어 본다. 왜 차가 막히는지, 왜 특정 시간대에 택시를 이용하기 어려운지 등 이동에 대한 의문, 목적, 의미 등을 영상으로 조명했다.

차주 오픈하는 ‘이동하다’ 는 카카오택시, 카카오드라이버, 카카오내비, 카카오맵 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동에 대한 인사이트와 흥미로운 정보를 공개한다. 카카오맵 실시간 장소 검색 급상승어로 본 2017년 대한민국의 모습, 편안한 추석 귀성길을 위한 카카오 서비스 활용법, 빅데이터를 통해 직접 찾아가본 제주 맛집 탐방기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변화하다’에는 카카오가 불러온 생활속의 변화와 카카오 서비스의 진화를, ‘나아가다’에서는 카카오가 꿈꾸는 이동의 미래에 대한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인터뷰 등을 담을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앤카카오는 카카오를 둘러싼 다양한 사람들의 삶, 카카오로 인한 편리한 생활의 변화 등을 진솔하고 흥미롭게 들려주는 브랜드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앤카카오를 통해 카카오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발굴하고 소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