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연테크, IoT 응용 카메라 패키지 모듈 출시
상태바
세연테크, IoT 응용 카메라 패키지 모듈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0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 기반 CCTV 관련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국내외 시장에 공급해 온 세연테크(대표 김종훈)는 최근 LED 등 제조업체, 홈네트워크, 도어록 제조업체 등에서 사물인터넷(IoT) 관련 카메라 패키지에 대한 문의가 잦아짐에 따라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수렴해 IoT에 응용가능한 카메라 패키지 모듈 ‘FWC-AD-FLB’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FWC-AD-FLB 모듈은 기본적으로 외부에서 가정의 각종 I/O기기를 영상과 함께 제어가 가능하며, 도어폰의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는 핵심모듈이다. 또한 방범 카메라, LED 조명 전문업체는 해당 모듈을 조명등에 탑재해 융합제품화할 수 있는 모듈이다. 모듈과 함께 SDK도 지원해 소프트웨어 업체들도 별도의 투자 없이 하드웨어를 자신의 것으로 소화할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자체 앱도 지원하고 있다.

최근 센서네트워크 기반의 IoT 분야에서도 IP 비디오의 응용이 보편화되고 있으며, 홈네트워크 분야에서도 도어폰 비디오폰 등에 IP비디오의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LED 분야 역시 IP비디오가 적극적으로 활용되는 추세다.

FWC-AD-FLB는 구경 60mm구격의 보드에, 카메라 렌즈 포함 높이가 30mm 이하인 패키지 모듈로, 특히 저저도 특성이 높은 센서를 탑재하여 야간에도 영상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200만화소로 초당 30프레임의 영상을 제공하고, H.264를 지원하며, 웹 서버가 내장돼 있어 다양한 응용이 기대된다.

기본적으로 양방향 음성과 데이터 입출력(DI/DO), 유무선 네트워크, 저전력 블루투스(BLE)를 지원하며, 임의의 지역에서도 접속이 가능하도록 P2P서비스가 함께 지원된다. 별도의 모바일 앱도 지원된다.

세연테크 김종훈 대표는 “FWC-AD-FLB 모듈은 이미 양산이 시작됐지만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모듈의 수정 및 변경도 가능하다”며 “4분기에 H.265, 300만화소, 4K까지 지원할 계획임을 밝히고, 이 모듈을 활용한 다양한 완제품 및 파생상품의 출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