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시뮬레이션 SW 업체 타스 인터내셔널 인수
상태바
지멘스, 시뮬레이션 SW 업체 타스 인터내셔널 인수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9.0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트폴리오에 자동화 주행 솔루션 추가…자동차 오퍼링 강화

지멘스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글로벌 공급 업체인 타스 인터내셔널을 인수한다고 6일 밝혔다.

타스 인터내셔널은 자동차 산업을 중심으로 엔지니어링 및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율 주행, 통합 안전,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타이어 모델링에 강점을 갖고 있다.

이번 인수로 지멘스는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글로벌 자동차 산업을 위한 시스템 중심의 제품 개발 솔루션 분야의 리딩 기업으로서 지멘스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타스 인터내셔널은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사업부에 속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사업부로 통합된다. 타스 인터내셔널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는 지멘스의 심센터(Simcenter) 포트폴리오의 고급 시뮬레이션 오퍼링과 최근 지멘스가 인수한 멘토 그래픽스(Mentor Graphics)의 전자 설계 자동화(EDA) 솔루션과 통합될 예정이다.

이 조합으로 지멘스는 ADAS 및 자율 주행 시스템 검증을 초기에 수행할 수 있는 통합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시스템 중심의 제품 개발 오퍼링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얀 므로직(Jan Mrosik)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사업부 CEO는 “이번 인수를 통해 자동차 회사들이 디지털 전환을 실현하고, 디지털화가 제공하는 기회를 활용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며 “타스 인터내셔널은 산업에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엔지니어링 분야인 통합 안전 및 자율 주행 시장에서 입증된 선도 기업이다. 지멘스는 타스 인터내셔널의 강점과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결합함으로써 자동차 업계의 현행 과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얀 반 덴 에틀라르(Jan van den Oetelaar) 타스 인터내셔널 CEO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는 타스 인터내셔널과 고객들로 하여금 자동화 및 커넥티드 드라이빙 분야에 있어 안전 필수적인 앱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타스 인터내셔널이 지멘스 조직으로 통합됨으로써, 우리는 안정적인 장기 성장 환경을 조성하고 광대한 지식 기반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복잡한 자동차 기능 검증을 위한 통합된 툴 체인을 구축함으로써, 전 세계 자동차 산업 및 정부 기관에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