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 단지 내 상가 분양
상태바
호반건설,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 단지 내 상가 분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0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고강도라 불리는 ‘8.2부동산 대책’을 내 놓은지 한 달여 만에 또 다시 추가 대책을 내놓았다. ‘8.2부동산 대책’과 추가 대책이 청약, 대출, 세제 등 전방위적인 규제를 망라하고 있는 만큼 부동산 전문가들은 투자자들이 당분간 주택 시장의 추이를 지켜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투자처를 잃은 투자자들이 대책이 적용되지 않는 블루오션, 즉 수익형 부동산 시장으로 진출할 가능성도 언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 시장 내에서도 안정적인 투자 상품으로 꼽히는 단지 내 상가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단지 내 상가는 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한 상가로 배후수요를 기본적으로 보유하고 있어 수익률 부분에서 상대적으로 평균 이상을 기대 할 수 있다.

그 중 올 여름 수도권 부동산 시장을 뜨겁게 달군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의 단지 내 상가를 눈여겨 볼 만하다.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고등지구 S2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 ~ 지상 14층, 19개동, 전용면적 84㎡, 총 768가구 규모로 구성되는 단지다. 그 중 이번 입찰을 앞둔 단지 내 상가는 지하 1층 ~ 지상 2층, 전용면적 19~41㎡, 총 31개 점포 규모다.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 단지 내 상가는 성남 고등지구의 입지 및 개발호재 특수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성남 고등지구는 강남, 판교, 위례와 모두 가까운 입지에 위치한 만큼 교통 여건이 좋고, 판교창조경제밸리 등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남쪽으로는 상적천이 흐르고 근린공원 접근성도 좋은 만큼 상가는 뛰어난 입지 프리미엄을 누릴 전망이다.

또한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 768가구를 비롯해 고등지구에 위치한 4,000여 가구의 배후수요를 선점할 수 있다. 단지 내 상가 입점 예정일이 2019년 8월 예정으로 성남 고등지구의 초기 상권 활성화 및 높은 희소성으로 풍부한 수요 유입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상가 분양 관계자는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이 수도권 알짜배기 택지지구로 주목 받고 조기 완판 됐다”며 “지구 내 첫 분양이다 보니 높은 희소성과 안정적인 수요 확보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 단지 내 상가 공개 입찰은 서울시 강남구 자곡동 660번지에 위치한 호반베르디움 모델하우스에서 오는 14일(목) 예정이다. 입찰보증금은 1개 점포당 1천만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