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4주년 축사] 이재석 카페24 대표
상태바
[창간 24주년 축사] 이재석 카페24 대표
  • 데이터넷
  • 승인 2017.09.0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타임즈> 창간 24주년과 <데이터넷>의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급변하는 IT시장 트렌드와 다양한 업계 소식, 정확하고 깊이 있는 정보 전달을 위해 항상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카페24도 변화하는 IT기술과 흐름에 맞춰 발 빠른 기술투자를 전개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IT산업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를 맞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본격 개막함에 따라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IT기술을 중심으로 한 산업별 혁신이 급 물살을 타고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유통, 자동차, 의료, 건설 등 다양한 산업에 IT기술의 접목으로 소비자들은 최적의 서비스 이용 경험이, 사업자들은 업무 효율성이 증대되는 혜택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더불어 업종을 불문하고 얼마나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지에 기업들의 존폐가 좌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IT기업 입장에서도 과감한 결단과 신속한 시장 대응이 필요한 시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분명한 것은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변화는 분야별 기술을 선도하는 IT기업들은 물론, 우수한 아이디어를 지닌 중소기업, 스타트업, 나아가 국내 IT산업 발전에 신 성장동력이 될 기회라는 사실입니다.

카페24는 끊임없는 기술 투자를 통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한 단계 더 고도화, 정교화해 나가고자 합니다. 창의만 있다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해외 수출까지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다양한 서비스에 쇼핑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기술 접목을 통해 한국 상품을 찾는 해외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킬 예정입니다.

앞으로 저희 업계에 애정과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셨으면 합니다. 지금껏 해오셨듯이 국내 대표 IT 전문 매체 <네트워크타임즈>와 <데이터넷>이 좋은 콘텐츠로 IT산업 발전에 더욱 긍정적인 역할하며 앞으로 더욱 성장해나가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창간 기념을 축하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