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리밍, 中 비보 스마트폰에 ‘넥스에디터 SDK’ 공급
상태바
넥스트리밍, 中 비보 스마트폰에 ‘넥스에디터 SDK’ 공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9.0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 자동 편집에 필요한 템플릿 지속 공급 위한 라이선싱 계약도 체결

넥스트리밍(대표 임일택)은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비보(Vivo)에 자사의 동영상 편집 솔루션 ‘넥스에디터 SDK(NexEditor SDK)’를 제공하고, 동영상 자동 편집에 필요한 ‘템플릿(Template)’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비보의 자체 UI 플랫폼인 펀터치(Funtouch) OS 새 버전에 추가된 ‘포토무비’ 기능은 넥스에디터 SDK의 템플릿 기술을 활용해 구현됐다. 이를 통해 비보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갤러리의 ‘포토무비’ 기능을 이용해 사진 몇 장과 템플릿을 선택하는 것만으로 멋진 동영상을 만들 수 있게 됐다.

넥스에디터 SDK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은 특정 주제에 어울리는 필터와 전환 효과, 배경음악을 자동으로 적용해 퀄리티 높은 동영상을 만들어 줌으로써 간편한 영상 꾸미기와 신속한 공유를 즐겨하는 현재 트렌드를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삼성, 애플, 화웨이와 같은 글로벌 스마트폰 리더들도 간편한 영상 편집 솔루션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김재우 넥스트리밍 사업부장은 “중국 내수 스마트폰 시장의 빅3 중 하나인 비보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 이번 계약은 비보와 처음으로 라이선싱 계약을 했다는 것도 의미가 깊지만, 매달 무료 및 유료 템플릿을 제공하기로 한 협력으로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며 “앞으로 중국 사용자들이 좋아할 고품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