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 4차산업혁명 이끌 과정 ‘주목’
상태바
서울현대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 4차산업혁명 이끌 과정 ‘주목’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9.0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수시접수기간이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드론 전문가를 양성하는 드론학과가 주목 받고 있다. 드론의 경우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산업 중 하나로 미래유망직종으로 손꼽히는 산업이기도 하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전문학교는 국내 최초로 드론학과 과정을 개설한 학교로 현재 드론의 비약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전문 인력 수급과 양성에 초점을 맞추어 드론 조종뿐 아니라 드론 설계, 개발 및 운용이 특성화된 실무중심의 교육을 지향하여 드론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은 모바일 프로그래밍, 웹 프로그래밍 실습, CAD (3D 모델링)뿐 아니라 드론 조립실무, 드론비행실습, 드론과 무선인터넷, 드론 촬영 기법실습, 무인항공기 프로그래밍 등 심화 과목을 운영하여 드론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 전 드론 조종과 드론 활용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드론 지도자 1급 자격증과 드론 국가고시인 초경량비행조종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여 학생들은 드론전문가로서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다.

실제 이 학교 드론학과 과정은 1학기부터 단계별 인턴십을 진행하여 현장실습 경력을 인정받아 2급 자격증 필요 없이 곧바로 드론지도자 1급 자격증을 교육하여 취득할 수 있으며 초경량비행조종자격증 역시 교육기관으로 승인받아 이론시험은 면제되며 광나루 비행장과 영월 비행장을 통해 실기교육을 진행하여 초경량비행조종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서울현대는 학생들의 스펙 지원을 위해 드론 대회 참여를 지원하여 실제로 청평호반 드론 사진 영상 공모전, 대한민국 드론 영상제, 서울 모빌리티 해커톤 등 다양한 드론 대회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이밖에 해당 교육과정에서는 취업 보증제도와 경력인증제를 실시하여 방학기간마다 산학협력 기업에서 재학생 모두 100% 현장 인턴십을 진행하며 이는 단순 인턴십이 아닌 실질 경력으로 이어져 취업연계성을 높여 취업으로 이어지를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이를 통해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발표 하기도 했으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드론학과 과정뿐 아니라 플로리스트 과정, 인테리어디자인학과 과정, 건축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내신 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커리큘럼,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