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웹 콘텐츠 관리 부문 리더
상태바
어도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웹 콘텐츠 관리 부문 리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9.0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 완성도 항목 최고 평가…디지털 비즈니스 이해도·채널 파트너 역량 통한 시장 지배력 강화

어도비는 가트너가 발표한 ‘2017 웹 콘텐츠 관리 부문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총 18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보고서에서 어도비는 ‘비전 완성도’ 항목에서 최고 평가를 받으며 7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

비전 완성도의 평가 기준에는 시장 이해도 및 전략, 제품 전략, 사업 모델, 산업 및 지역별 전략 그리고 혁신 등이 포함됐다. 가트너는 리더로 선정된 기업은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디지털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강력한 채널 파트너를 바탕으로 여러 지역에 걸쳐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구성하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 중 하나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기업이 콘텐츠와 자산을 쉽게 관리하고 여러 채널과 플랫폼에 걸쳐 매력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직관적인 콘텐츠 제작 도구와 어도비 센세이의 인공지능을 결합해 웹, 모바일, 매장 내 스크린 및 IoT 기기 등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의 기억에 남는 경험을 대규모로 제공할 수 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로 제작한 디지털 자산과 사용자가 만든 콘텐츠(UGC)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상에서 관리할 수 있어 기업은 고객에게 더 유연하게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와의 연동으로 향상된 콘텐츠 분석, 최적화 및 예측이 가능하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이용하는 고객사로는 HFF, 하얏트, 마스터카드, 필립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등이 있다.

아심 찬드라(Aseem Chandra)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및 타깃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은 “기업들이 높아지는 고객의 기대에 맞추기 위해 디지털 혁신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가운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성공적으로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이번 가트너 보고서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데 성공했음을 잘 보여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