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클라우드 시스템 관리·자동화 SW 4년 연속 1위
상태바
VM웨어, 클라우드 시스템 관리·자동화 SW 4년 연속 1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9.0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C 보고서 기준 각각 21.2%·15% 시장 점유율 차지…진화하는 고객 요구 부응

VM웨어(CEO 팻 겔싱어)는 IDC가 선정한 전 세계 클라우드 시스템 관리 부문과 자동화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2016년 매출 기준 4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IDC가 발표한 ‘전 세계 클라우드 시스템 관리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2016: 모니터링 및 분석 증가의 해’ 보고서에 따르면 VM웨어는 해당 부문에서 21.2%의 시장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IDC는 VM웨어가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한 관리 솔루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클라우드 관리 모니터링, 분석 및 자동화에 대한 통합적인 접근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고 평가했다.

VM웨어는 데이터센터 자동화 소프트웨어 부문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워크로드 스케줄링 및 자동화 소프트웨어 전 세계 시장 점유율, 2016: 데브옵스로의 벤더 중심축 이동’ 보고서에 따르면 VM웨어는 15%의 점유율로 시장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VM웨어는 2016년 잇따른 신제품 출시를 통해 진화된 자동화 포트폴리오를 선보인 바 있다. IDC는 기업 고객들이 앞으로도 효율적인 IT 운영 및 최적화된 인프라 리소스 활용으로 엔드-투-엔드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는 자동화 능력을 높이 평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제이 싱(Ajay Singh) VM웨어 본사 부사장 겸 클라우드 관리 부문 대표는 “이번 IDC 발표는 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돕는 통합 기업용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제공에 앞장 서 온 VM웨어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인프라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진화하는 클라우드 관리 및 데이터센터 자동화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