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림블,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국내 건설업계 취업 지원
상태바
트림블,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국내 건설업계 취업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9.0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BIM으로 차별화된 경쟁력 갖춰…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교육 제공
▲ 트림블코리아가 국내 건설업계 취업 지원을 위해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트림블코리아는 2017년 상반기 산학협력 단기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트림블코리아는 국내 건설업계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매년 2회의 단기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구인 및 구직 요구를 모두 충족시키는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왔다. 이와 더불어 트림블 코리아는 트림블 인증 공식 교육센터인 ATCNK와 협력하여 테클라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건설업계에서는 구조 BIM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점진적으로 상세를 포함한 구조 관련 업무의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따라서 트림블코리아는 학생들이 사전에 직무경험을 쌓고 현장에서 사용되는 기술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트림블코리아는 인하공업전문대학과 선문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고, 해당 대학 교수의 추천으로 선정된 학생들에게 트림블 사무실 및 교육장에서 테클라 소프트웨어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트림블 엔지니어에게 직접 기술을 전수 받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했다. 또한 트림블코리아의 공식 교육센터인 ATCNK와 협력해 선문대학교에서 직접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트림블코리아는 하반기부터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취업 지원 프로그램인 ‘직업체험 캠프’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트림블에서 제공하는 테클라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을 받은 후, 일정기간 동안 철골 분야 및 철근 콘크리트 분야에서 현장을 체험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기본 기능 교육을 기반으로 실무에 적용되는 과정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박완순 트림블코리아 지사장은 “건설시장에서 3D BIM 도입은 이제 피할 수 없는 전 세계적 트렌드”라며 “트림블은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3D 소프트웨어 전문가를 찾는 기업들의 요구와 취업을 위해 노력하는 대학생들의 이견을 좁혀, 국내 건설시장의 BIM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