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신반포15차에 하이브리드 커튼월 시스템 도입
상태바
대우건설, 신반포15차에 하이브리드 커튼월 시스템 도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0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건설은 지난 18일 입찰한 신반포15차 재건축 사업에 업계 최초로 전동 전후면 하이브리드 커튼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커튼월은 기존 페인트 마감 대비 외관이 수려하고 개방감이 뛰어나 갤러리아 포레, 래미안 첼리투스 등 최고급 주거용 건물에 적용돼 왔다. 하지만 단열 및 환기가 불리하고 가격이 비싸 일반 아파트에 적용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번에 대우건설이 제안한 하이브리드 커튼월 시스템은 기존 커튼월의 미려함과 조망감은 그대로 유지한 채 내부 슬라이딩 창호를 도입해 기존의 커튼월이 가지고 있는 단열 및 환기 문제를 모두 해결했다.

세계적인 디자인그룹 SMDP와 손잡고 외관 특화에만 260억원이 넘는 비용을 투입한 대우건설은 이번 하이브리드 커튼월 시스템 도입을 통해 신반포15차가 인근 재건축 단지들과 차별화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하이브리드 커튼월 시스템 외에도 아파트 3개동 상부를 연결하는 140m 길이의 스카이브릿지, 로비층과 지상 1층을 통합하여 만든 9.5m 높이의 통합형 복층 라운지, 각 세대 엘리베이터 홀을 전용으로 이용 가능한 세대전용 엘리베이터, 호텔식 드롭오프 존 등 기존 아파트에서 볼 수 없었던 각종 특화 계획들을 신반포15차에 적용했다. 대우건설이 얼마나 오랜 기간 단지를 연구하고 준비했는지 그 흔적들을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우건설과 롯데건설이 맞붙는 신반포15차는 오늘 9월 9일 최종 승자가 판가름 난다. 대우건설의 오랜 준비가 그 빛을 발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