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인턴십 연계한 신입 공채 실시
상태바
한국IBM, 인턴십 연계한 신입 공채 실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9.0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온라인 지원서 접수 마감…챗봇 통한 24시간 채용전형 관련 상담 진행

한국IBM(대표 장화진)은 실무 중심의 인턴십과 연계한 한국IBM의 신입 사원 채용 프로그램인 ‘2017 와일드 블루(Wild Blue)’를 9월부터 실시, 오는 18일까지 지원서를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한국IBM은 선발된 인원들에게 3개월 간 글로벌 선도 기업의 실무 경험 및 조직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인턴십을 제공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수료한 사람 중 신입사원을 최종 선발한다.

한국IBM은 이번 ‘2017 와일드 블루’ 공채를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를 선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채용 과정에서부터 지원자들이 회사와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좀 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인턴십 기간에는 실무에 참여하게 해 현장 경험을 쌓고, 이를 토대로 채용 이후 업무 적응도와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여의도 한국IBM 본사에서 진행되는 ‘와일드 블루’ 채용설명회인 ‘IBM 커리어 투어’는 5일을 시작으로 총 8회 진행될 예정이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디지털 전략 컨설턴트, 코그너티브 컨설턴트, 디지털 셀러, 왓슨 IT스페셜리스트 등 이번에 모집하는 직무 소개와 해당 영역에서 일하고 있는 선배와의 질의응답 시간, 실제 일하게 될 업무 환경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IBM의 ‘와일드 블루’ 응시 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기졸업자 또는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로서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9월 18일 오전 10시까지 한국IBM 와일드 블루 공식 채용 홈페이지(http://ibm.intojob.co.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방문이나 우편 접수는 불가하다.

지원자들은 9월 말 직무 적성 및 서류 전형, 10월 말 면접 전형을 거치며 인턴십은 11월 초에 시작된다. 관련 문의는 IBM 채용팀(rect@kr.ibm.com)으로 하면 되고, 한국IBM 채용 공식 페이스북 ‘IBMKoreaJobs’를 통해 상세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강혜진 한국IBM 인사 총괄 전무는 “한국IBM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코그너티브 솔루션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와일드 블루’를 통해 세상의 변화를 즐기고, 산업 간의 경계를 넘나들며,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과거와는 다른 방식으로 일할 수 있는 미래 인재를 선발해 글로벌 리더로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IBM은 자격요건, 인턴생활, 면접 등 채용과 관련해 지원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24시간 질문하고 즉각적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챗봇인 ‘와블리’를 운영할 계획이다. 챗봇 서비스인 ‘와블리’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운영(IBM Korea Wild Blue로 친구 추가)되며 지원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