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기업용 라이젠 프로 데스크톱 CPU 출시
상태바
AMD, 기업용 라이젠 프로 데스크톱 CPU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9.0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코어 파워·실리콘 단계 보안 기술 제공…델·HP·레노버 등서 제품 출시 예정
▲ AMD가 라이젠 프로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AMD가 라이젠 프로 데스크톱 프로세서(AMD Ryzen PRO)를 1일 전 세계 공식 출시했다.

라이젠 프로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큰 컴퓨팅 파워가 요구되는 오늘날의 기업 업무에 안정성과 보안은 물론, 우수한 성능까지 제공하는 기업용 프로세서다. 젠(Zen) 코어 기반의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는 기업은 물론, 공공기관의 업무에도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AMD의 가드MI(GuardMI) 기술은 급증하는 보안 위협을 방지하기 위해 실리콘 단계부터의 최첨단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는 미래의 컴퓨팅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플랫폼의 긴 수명을 보증하는 기업용 제품으로, 우수한 품질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가 제공하는 개방형 표준의 최첨단 관리 기능은 기업이 다양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센스MI(SenseMI)나 8코어의 우수한 기술로 엔터프라이즈급 애플리케이션과 멀티태스킹 업무에 혁신적이고 즉각적인 반응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AMD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를 탑재한 비즈니스급 데스크톱 PC는 델(Dell), HP, 레노버(Lenovo) 등 유수의 PC 제조사들이 수 주 이내 출시할 예정이며, 라이젠 프로 모바일용 프로세서는 2018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짐 앤더슨(Jim Anderson) AMD 컴퓨팅 및 그래픽 그룹 총괄 수석 부사장은 “업무용PC 사용자들은 갈수록 까다로워지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점점 더 높은 프로세싱 파워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멀티태스킹 작업을 보장하는 동시에 강력한 보안 기술까지 지원하는 프로세서를 찾고 있다”며 “라이젠 프로는 이러한 요구 사항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됐으며, 강력한 업계 리더들과의 협업을 통해 AMD 기반 데스크톱 PC를 선보임으로써 라이젠 프로 플랫폼의 강력함과 유연성을 함께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