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이크코리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유라이크코리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9.0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 러닝 기술로 정확한 소 질병상태 실시간 확인…스마트한 산업 환경 구축 공로 인정받아
▲ 김희진 유라이크코리아 대표(오른쪽)가 ‘2017 4차 산업혁명 파워코리아 대전’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IoT 기반 가축질병 모니터링 서비스 ‘라이브케어(LiveCare)’를 선보인 가축헬스케어 전문기업 유라이크코리아(대표 김희진)가 ‘2017 4차 산업혁명 파워코리아 대전’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언론인협회와 국회융합혁신경제포럼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17 4차 산업혁명 파워코리아’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널리 전파하고, 우수기업을 선별해 포상하며 해외 선진 기업의 사례를 체험하고 학습하는 행사다.

유라이크코리아는 농림축산식품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스마트한 산업환경을 구축하는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여하게 됐다.

라이브케어는 온도와 PH센서를 접목한 경구투여 방식의 바이오캡슐(Bio Capsule)을 통해 가축의 체내에서 체온을 측정해 0.1도 단위의 미세한 체온 변화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이를 바탕으로 가축의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는 동시에 품질과 발정까지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AI를 활용한 딥 러닝 기술을 통해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정확한 소의 질병상태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유라이크코리아는 SK텔레콤과 업무협약을 맺어 ‘로라(LoRa)’ 기반의 라이브케어 단말기 개발과 출시, 통신 인프라 구축을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김희진 유라이크코리아 대표는 “현재 유라이크코리아는 라이브케어의 적용 대상을 돼지, 양계로 확대하는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기반의 라이브케어 서비스 고도화와 글로벌 사업 확대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