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영어 절대평가·일제고사 폐지…초등 영어교육 방향은?
상태바
수능영어 절대평가·일제고사 폐지…초등 영어교육 방향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0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의 절대평가 시행으로 인해 현재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는 영어와 한국사가 절대평가로 적용된다. 이에 따라 수능의 변별력이 낮아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 나타나면서 영어의 내신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2018년 고등학교 실용영어 교과서 도입, 초등교원 영어 말하기 능력 인증제 실시, 초, 중, 고 수행평가 비중 확대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어교육 인프라가 실용영어와 내신에 집중되고 있다.

또한 일제고사 폐지로 중간, 기말고사 형태의 필기시험 형태가 줄어들고 개인별 석차를 매기는 시험 구조가 아닌 그룹 중심으로 진행되는 과정 중심의 수행평가를 토의, 토론 방식으로 치르게 됐다.

변화된 교육정책에 대해 초등영어교육 3030영어 관계자는 “이번 변화로 외국어 영역에 대한 학생들의 부담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라며 “영어교육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3030영어는 지난 2004년 성인 회화 도서로 출판된 3030English를 시작으로 실용영어 교육 노하우를 쌓아온 영어교육프랜차이즈다. 3030영어의 초등영어교재는 교육과학기술부에서 하달된 교과서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공교육에 필요한 모든 초등 문법, 어휘, 문장들을 반복적으로 훈련할 수 있게 집필돼 영어 말하기와 내신을 한 번에 대비할 수 있다.

3030영어는 수시로 변화되는 영어교육정책에 꾸준히 대비해왔으며 실용영어 교육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6, 2017년 2년 연속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영어 프랜차이즈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