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피부, 남성 전용 제품 이용한 피지제거가 우선
상태바
남자 피부, 남성 전용 제품 이용한 피지제거가 우선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9.0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관리샵을 찾아 여드름 압출을 받고, 여드름 비누로 세안한 뒤 여드름 스킨로션을 바르고 화이트헤드 제거, 블랙헤드 없애는 법 등 모공 축소에 관한 정보를 검색해보는 것. 최근 일부 남성들의 흔한 일상 중 하나다.

이처럼 과거에 비해 피부 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남성이 부쩍 증가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본인 스스로 제품을 선택하고 관리하기보다는 여자친구, 아내, 여자형제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경우 사용 제품도 대부분 여성 화장품이다. 하지만 남자의 피부는 여자와 달리 피부자체가 24% 정도 더 두껍고, 피지와 유분이 많은 지성피부가 많다. 지성피부의 경우 모공에 쌓인 피지와 제때 탈락되지 못한 각질로 인한 여드름 등 각종 트러블이 쉽게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매일 면도를 하고, 여성에 비해 음주와 흡연량도 많은 편이기 때문에 여성 화장품보다는 남성의 피부에 맞게 개발된 남성 전용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가장 먼저 바꿔야 할 것은 클렌징 제품이다. 아무리 좋은 기초화장품도 노폐물이 완벽히 제거되지 않은 피부에는 무용지물일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남성 전용 화장품 브랜드 ‘보쏘드(BOSOD)’에서는 피지제거와 각질제거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멀티 클렌징 '보쏘드 원 킬 클렌징'을 선보였다.

블랙윌로우 껍질 추출물이 함유된 이 제품은 넓어진 모공과 피지 및 각질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고운 입자의 옥수수 전분이 풍부한 거품을 만들어 피부 손상 없이 부드러운 쉐이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하이알루로닉에시드 추출물 성분이 클렌징 후에도 피부 당김 없는 촉촉함을 선사한다.

보쏘드 관계자는 "별도의 얼굴 피지 제거팩이나 각질 전용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도 피지와 각질을 케어할 수 있도록 해 여러 가지 제품 사용이 번거로운 남성에게 더욱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피지제거 솔루션을 제시하는 '보쏘드 원 킬 클렌징' 구입과 모공 축소, 지성피부 관리법 등 남성 피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보쏘드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