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공무원, 인강 전용 프리미엄 서비스로 혼공족 공략
상태바
모두의공무원, 인강 전용 프리미엄 서비스로 혼공족 공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8.3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21일 시행되는 2017년도 생활안전분야 국가공무원 공채 시험이 429명 모집에 106,186명이 접수하여 247.5:1의 높은 경쟁률로 마감됐다. 직업의 안정성과 더불어 학력, 스펙, 나이 등 응시 조건에 제약이 거의 없기 때문에 공무원 시험이 매년 높은 경쟁률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용감한컴퍼니는 인강 전용 프리미엄 서비스 ‘모두의공무원’ 사이트를 통해 혼공족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수험 전문가들은 ‘공시생들에게 주어진 조건과 시간은 모두 같기 때문에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는 하는 것에 달려있다’고 입을 모았다. 요즘 공시생들은 수험기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인강’을 활용해 공부하는 추세다.

(사진제공=용감한컴퍼니)

최근 법률저널의 자체 조사 결과에 따르면 공시생의 90%이상이 인강만으로 또는 학원 강의와 인강을 병행해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인강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어 본인이 가장 공부가 잘 되는 장소에서 집중해서 강의를 수강하기에 유리하고 배속 기능, 반복 수강 기능 등이 있어 학습에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수강료 또한 현장강의에 비해 저렴하다.

인강 수강생이 늘어나는 만큼 모바일 기기를 들고 자신이 가장 집중이 잘되는 공간에서 몰입해서 공부하는 ‘혼공족’의 비율도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잘 활용하면 인강이 가장 효과적인 학습 수단이기는 하지만 강제력과 구속력이 없기 때문에 자칫 학습의 완성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점과 체감할 수 있는 경쟁자가 없기 때문에 학습 동기 부여가 쉽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다.

용감한컴퍼니의 모두의공무원은 인강에 최적화된 공무원 인강사이트로 대부분의 강의가 스튜디오 강의로 촬영돼 모니터로 보았을 때 가독성이 높은 화면과 이어폰이나 스피커로 듣기에 편안한 균일한 음향을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 내강의실 서비스인 알파공 서비스를 탑재해 나의 학습 패턴과 다른 수강생의 학습 패턴, 다른 회원들의 학습 시간 순위, 완강 플랜 계산기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인강에서 부족하기 쉬운 학습 관리와 동기부여를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모두의공무원에서는 공무원 영어 스타강사 이리라 교수님을 비롯한 스타 강사진의 강의를 모두 수강할 수 있는 프리패스 상품을 기간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기간 내 구매 시 높은 할인률과 최신 3개년 기출문제집도 함께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