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800인강, ‘일반기계사 실기 합격·산업기사 기능사’ 인강 제공
상태바
ax800인강, ‘일반기계사 실기 합격·산업기사 기능사’ 인강 제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8.2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회 3회 정도 치뤄지는 기계기사 실기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움직임이 바쁘다. 많은 실기시험 수험생들은 독학으로 시험을 준비하거나 가까운 학원을 통해 각자 응시하려는 기사종목의 실기시험을 준비하게 되지만, 독학의 경우 궁금증 해소, 정보 획득 등에 있어 있어 어려움이 따르고,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의 경우 강의 시간이 정해져 있는 학원 방문이 어려울 수 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인터넷 강의, 이른바 인강이다. 인터넷에 강의 영상이 게시되어 있는 특성상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을뿐더러 본인의 진도에 맞추어 수강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 가운데, ax800인강(대표 김현식)이 일반기계기사 실기를 비롯해 다양한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과정을 강의하는 인강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종류로는 일반기계기사 실기, 기계설계산업기사 실기,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실기,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총 네 가지로, 일반기계기사 실기의 '일반기계기사 실기 합격완성' 강의의 경우 2D 과정과 3D 과정이 모두 합본되어 있어 작업형 실기 대비가 모두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수험생들의 지갑 사정을 고려한 합리적인 수강료로 일반기계기사와 기계설게산업기사를 단기간에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한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실기의 경우에도 실기에 적용되는 최대 난이도의 3D모델링과 G코드의 생성은 물론, 최대 난점인 기계가공조작까지 모두 동영상 강의로 제공해 수험생이 기계조작습득 및 작업형 실기시험을 대비할 수 있게끔 하고 있다. 모든 실습은 동영상을 숙지하고 집에서 개인 컴퓨터를 이용하여 직접 시뮬레이션 및 프로그래밍을 하는 과정으로 대신한다.

ax800인강 관계자는 "해당 과정의 국가기술자격증과 정식 교사면허를 모두 보유한 강사와 자문위원이 출제경향을 심층분석하여 수험생이 어려워할 만한 요소를 모두 강의에 담았다. 또한 즉각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단기간에 포인트를 잡아 시험을 준비하고 합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고 전했다.

한편, ax800인강은 일반기계기사 실기 작업형뿐만 아니라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기계설계산업기사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실기 작업형 등 다양한 자격증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수강신청은 ‘ax800인강’ 홈페이지에서 신청 또는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