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코즈, 실시간 음성 전달 시스템 공급 박차…STT 개발에 필수
상태바
오디오코즈, 실시간 음성 전달 시스템 공급 박차…STT 개발에 필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8.28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서밋 코리아 2017’서 시연… ‘SBC·게이트웨이’ 관심집중
▲ 오디오코즈코리아는 ‘G-서밋 코리아 2017’에 참여해 STT(Speech To Text) 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실시간 음성 전달 시스템 등을 선보였다.

데이터 및 음성 컨버지드 솔루션 전문기업 오디오코즈코리아(대표 황호진)는 최근 개최된 ‘G-서밋 코리아 2017(G-Summit Korea 2017)’에 참여해 음성을 텍스트로 전환하는 STT(Speech To Text) 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실시간 음성 전달 시스템 등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최근 기업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챗봇 등을 활용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는 혁신 전략 마련에 분주하다. 이에 차별화되고 일관성 있는 고객경험 제공을 위해 정형 및 비정형 텍스트 데이터는 물론 음성 녹취 데이터 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이를 분석하는 STT 기술에 대한 관심도 늘며 AI 기반의 챗봇과의 접목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컨택센터 역시 상담원들의 업무 효율 향상은 물론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STT 솔루션의 중요성이 한층 높아졌다. 특히 개인별 억양이나 사투리 등 다양한 특성을 갖춘 음성 데이터를 완벽히 텍스트로 전환하는 STT 솔루션 구현을 위해서는 실시간으로 음성을 전달하는 시스템의 역할도 중요하다.

오디오코즈코리아 관계자는 “컨택센터 상담원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STT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실시간 STT 구현을 지원하는 오디오코즈의 SBC와 게이트웨이(G/W) 솔루션 시연을 통해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만큼 관련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컨버지드 음성 솔루션 분야의 강자인 오디오코즈는 국내에 SBC, 미디어 게이트웨이, 아날로그 게이트웨이 등을 앞세워 IP 기반의 차세대 음성 및 데이터 컨버지드 시장 주도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STT 등 신규 수요가 높은 분야로도 시장을 다변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컨택센터 솔루션 기업 제네시스가 주최한 ‘G-서밋 코리아 2017’은 기업들이 디지털 기술과 결합한 차세대 고객 경험을 통해 비즈니스 혁신을 앞당길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과 기업의 성공 사례가 공유됐다. 또한 파트너들이 참여한 부스에서는 옴니채널 고객 경험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 컨택센터 관련 기술 시연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