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 부동산 시장 다시 뜨나…‘청라스퀘어7’ 상가 분양 주목
상태바
청라 부동산 시장 다시 뜨나…‘청라스퀘어7’ 상가 분양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8.2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청라국제도시에 이어지고 있는 개발 호재로 청라국제도시의 부동산 시장이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청라지구는 국제도시 조성 이후 굵직굵직한 개발 사업들이 발표되었다가 본격화되지 못하고 지지부진되면서 투자처로 주목받지 못했다. 하지만 그간 지연되었던 각종 개발 사업들이 점차 가시화되면서 청라국제도시의 부동산 시장이 다시 떠오르고 있다.

지난 2월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높은 전망타워가 될 ‘청라 시티타워’의 사업협약이 체결됐다. 연이어 신세계 그룹이 '스타필드 청라' 건립 계획을 밝혔으며, 6월에는 하나금융타운의 1단계 사업인 통합데이터센터가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또 청라국제도시역과 인천도시철도 2호선 가정역간을 운행하는 바이모달 트램 및 CNG 저상버스 도입관련 협약이 체결되면서 청라국제도시에 개발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최근 정부가 발표한 8·2 부동산 대책에서 청라지구가 대상지역에서 제외되면서 수도권 투자자들의 관심과 수요가 청라 부동산 시장에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서는 복합아이템 접목 분양 상가 '청라스퀘어7'에 대한 투자자들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수변상가 ‘청라스퀘어7’은 청라국제도시의 상권 중심지인 캐널웨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수변공원을 찾는 많은 유동인구의 자연스러운 유입이 가능하다. 수변 공원에서의 편리한 유입 및 동선을 고려해 1층에는 테라스를 따라 쉼터를 마련했고, 건물 내부에는 순환형 보행 동선에 쉼터가 마련되어 있다. 또 입차와 출차를 분리시킨 차량 동선과 대규모 주차공간, 범죄예방설계(CPTED)까지 도입될 예정으로 고객들의 편의성과 안전을 고려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청라스퀘어7’의 전체연면적은 63,821m2(약1만9천여평)에 달하며 영화관 및 스포츠 테마파크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그간 청라국제도시에 없던 대형 복합 쇼핑 문화공간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기대가 크다.

특히 ‘청라스퀘어7’에는 3,000평 규모의 실내형 스포츠 체험 테마파크 MBC플러스 스매시 파크 1호점이 들어설 예정이다. MBC플러스 스매시 파크는 최첨단 IT기술과 스포츠를 접목한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로, 에어로디움과 함께 독자 개발한 한국형 실내스카이다이빙(윈드 터널) 등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7개 관 1,200여 석 규모의 멀티플렉스 CGV, 건강검진과 가벼운 치료, 재활 및 성형 등이 가능한 준종합병원과 클리닉 등이 이미 입점이 확정되어 있어 대규모 복합 쇼핑 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청라스퀘어7'은 MD구성의 차별화전략으로 유명브랜드업체들의 본사운영 매장도 속속들이 입점계약완료 및 진행 중인 독특한 상가로 현재 활발한 상가분양과 임대가 진행 중이다.

한편, ‘청라스퀘어7’의 상가분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천 서구 경서동에 위치한 홍보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