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비원, 코인노래방 전용 무인 선불결제기 출시
상태바
씨엘비원, 코인노래방 전용 무인 선불결제기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8.2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컨설팅 사업을 운영중인 씨엘비원(대표 최동찬)은 코인노래방 통합관리 시스템인 ‘비투박스 선불결제기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비투박스 선불결제기는 기존 코인노래방 사업자들이 매장을 운영함에 있어 가장 큰 걸림돌이 되었던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코인 노래방은 이름처럼 500원 동전을 투입해서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낮은 서비스 이용요금 때문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손님들이 결제하는 수많은 동전을 수거해 일일이 개수를 세어야지만 매장의 매출을 알 수 있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어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들에게는 수금과 매출을 파악하는데 큰 애로 사항이 있었다.

또한 각종 기기들이 시스템 통합이 되어 있지 않아 소비자들의 이용불편에 대한 항의도 자주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문제점들을 인식하고 ‘비투박스 선불결제기’ 개발됐고, 정확한 매출집계와 원격 A/S가 가능하게 설계돼 출시 전부터 기존 코인노래방 사업자들뿐만 아니라 신규 코인노래방 창업자들로부터 기대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기존의 코인노래방은 동전을 사용한다는 지불수단의 특수성으로 인해 매출집계가 힘들고 투명성의 문제로 인해 직원에게 정산을 맞길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는데 ‘비투박스 선불결제기’ 도입으로 실시간 매출 조회 및 매장 운영상황 파악이 가능하므로 부업으로써의 코인노래방 사업도 더 확고히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되고, 신규 코인노래방 창업자 희망자에게는 통합관리시스템의 운영으로 특별한 노하우 없이도 매장 운영이 가능해 시장 진입장벽을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박효상 씨엘비원 상품전략부문장은 “2016년 코인노래방 선불결제 시스템 상용화 테스트를 마친 비투박스 무인선불결제기(CNPS-1207)가 이번에는 더욱 강화된 비투박스 선불결제기(CNPS-1208)를 출시하며 코인노래방의 결제 관리기능과 사업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며 “앞으로도 안정된 시스템 제공과 혁신적인 기술로 코인노래방사업자의 성공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씨엘비원은 코인노래방 무인선불결제기 도입과 코인노래방의 성공창업에 대한 상담도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비투박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