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생활인프라 구축된 성남 산성역 ‘포레스티아’ 주목
상태바
다양한 생활인프라 구축된 성남 산성역 ‘포레스티아’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8.2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 원도심 부동산시장에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1·2기 신도시인 분당과 판교, 위례 지역의 전세값이 치솟자 자금 여력이 부족한 수요자들이 인프라를 함께 공유하는 성남 원도심으로 내 집 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8월말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에서 현대산업개발, 포스코건설, 롯데건설이 분양하는 ‘산성역 포레스티아’도 분양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원도심에서 처음으로 나오는 대형건설사의 대규모 단지이면서, 우수한 입지를 지녔기 때문이다.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지하 3층~지상 28층 39개동 전용면적 59~98㎡ 총 4089가구로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전용면적 59~98㎡, 1705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나온다.

이 단지는 지하철 8호선 산성역 3번 출구와 맞닿아 있는 출구역세권 단지로 우수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송파구 복정역까지 한정거장(3분) 거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운행시간 기준 SRT 및 지하철 3호선인 수서역까지 11분, 서울 잠실역까지도 14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산성역에서 남한산성입구까지 버스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성남대로 등으로 이동이 수월해 서울 및 주요도심으로 접근성이 좋다. 더욱이, 위례신도시가 반경 2km내 위치하고 있어 위례신도시까지 5분 내 이동(네이버지도 기준)이 가능하다.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확충됨에 따라 미래가치 또한 높다.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가 내년 전면 개통될 예정이며, 오는 9월 제2경인연결고속도로(안양~성남간 고속도로)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수도권의 및 광역 지역으로 접근이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성남시립의료원은 2018년 준공예정에 있으며. 옛 시민회관 자리에 문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라 성남의료문화 복합시설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 풍부한 녹지공간이 조성되어 있어 그린프리미엄도 더해질 전망이다. 단지는 영장산으로 둘러싸여 주거환경도 쾌적하며 일부세대에서는 영장산 조망권까지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 영장근린공원, 희망대공원, 단대공원 등 여러 공원들이 인근에 있어 가벼운 운동 및 산책과 같은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초중고 다양한 교육시설이 밀집돼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도보로 통학 가능한 신흥초, 성남북초, 성남여중, 창성중 등이 인근에 밀집해 있으며, 위례신도시 내 명문고인 한빛고등학교로도 배정이 가능하다. 또한 성남 수정구 학원가도 인접해 있고, 경기도립성남도서관, 성남시 수정도서관 등의 시설 이용도 쉽다.

특히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이번 8.2부동산 정책 중 하나인 청약규제도 피해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강화된 청약 1순위 자격요건(청약통장 가입후 2년 경과, 납입횟수 24회 이상)은 9월 이후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이에, 산성역 포레스티아가 8월 말에 분양할 경우 기존 청약 1순위 자격요건(청약통장 가입 후 1년 경과, 납입횟수 12회 이상)만 갖추면 1순위 청약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산성역 포레스티아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성역 3번 출구와 인접해 있다. 입주는 2020년 7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