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데이터 중심 보안 컨설팅 사업 적극 전개
상태바
파수닷컴, 데이터 중심 보안 컨설팅 사업 적극 전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8.2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피에이스 인수 후 컨설팅 사업 성과 이뤄…보안 담당자 무료 사용하는 보안 진단 툴 제공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지난해 정보보호 컨설팅 기업 에스피에이스 인수 후 ‘데이터 중심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공개한데 이어 기업 보안 담당자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중심 보안 자가 진단 툴’을 제공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파수닷컴은 에스피에이스 컨설팅 사업 인수 후 SMS 인증, 기반시설 점검 등 기존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한 보안 컨설팅을 제공하는 한편, 사후관리 프로젝트, 고유의 컨설팅 방법론, 보안 진단 툴 개발 등을 새롭게 출시했다.

더불어 파수닷컴 문서보안 솔루션 고객에게 에스피에이스 컨설팅 서비스를 제안하고, 에스피에이스 고객에게는 파수닷컴 솔루션을 소개해 영업 기회를 다양하게 만들고 있다.

데이터 중심 보안 거버넌스 구축

파수닷컴이 에스피에이스 컨설팅 역량을 통합해 개발한 데이터 중심 보안 컨설팅은 컴플라이언스 준수와 사이버 보안 위협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데이터 보안 전문회사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각 기업 환경에서 조직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중요 정보를 중심으로 문제점을 진단하고 효과적인 대책을 마련해 준다.

데이터 중심 보안 컨설팅은 규제준수에만 국한된 보안 전략을 거버넌스 중심의 보안 전략으로 확대시킨 것이다. 최근 복잡한 IT 환경과 규제 변화로 보안 전반을 개선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금융권은 보안에 많은 투자를 단행하고 있지만, 보안 사고에 여전히 취약하며, 투자하는 보안 사업은 개인정보보호 규제 준수에만 제한돼 있다.

자가 진단 툴로 보안 수준 점검

파수닷컴은 데이터 중심의 보안 거버넌스를 통해 근본적인 보안 체계를 마련하고 있다고 판단한다. 데이터 중심 거버넌스를 기반으로 경영 리스크 관점에서 조직의 정보를 중심으로 보안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기업 보안담당자들이 관련 서비스 일부를 경험할 수 있도록 데이터 중심 보안 자가 진단 툴을 무료로 배포한다.

자가 진단 툴을 통해 단계별 데이터 보안 수준을 진단할 수 있다. 첫 번째 데이터 디스커버리 단계에서는 조직 내 분포된 정보의 탐지 및 중요 정보 식별 여부를 진단하고, 두 번째 정책 강화 단계에서는 정보의 소유권 및 라이프 사이클에 따른 보안 점검을 수행한다. 마지막 리스크 매니지먼트 단계에서는 보안 정책과 이상 징후 관점에서의 리스크를 진단할 수 있다.

파수닷컴 안혜연 부사장은 “실제로 보안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보유하고 있는 모든 데이터들에 대해 라이프사이클 단위로 위험을 분석하고, 각 위험에 대한 효과적인 보호 대책을 수립하고자 하는 고객층이 늘어나고 있다”라고 언급하며, “앞으로 제품 판매를 위한 컨설팅이 아닌 기업이 제대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보다 가치 있는 컨설팅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